home
키즈노트 살펴보기
home
📍

[2편] 학기중 신규 원아 등록

신규 원아 등록은 이렇게!
학기 중간에 입소한 원아들은 어떻게 출석부에 추가하면 좋을 지 궁금하셨죠? 이번 글에서는 학기중 입소한 신규 원아들을 등록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학기 중 신규 입소 원아가 있는 경우, 전자출결 연동 방법! 반드시 출석부 사용 전 STEP.1 보육통합에서 해당 원아를 전송하고, STEP.2 키즈노트 원아와 연동한 다음 STEP.3 출석부를 체크하여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STEP.1 보육통합에서 키즈노트로 신규원아 아동정보 전송하기

원장님 또는 선생님의 아이디로 어린이집 지원 시스템에 접속해 주세요. 어린이집 지원 시스템 >
왼쪽 메뉴에서 안심 등하원 → 어린이집(등하원) 인증키 메뉴로 이동해 주세요.
어린이집 아동정보 전송에서 미전송 원아 명단을 확인하고 전송 버튼을 눌러주세요. - 퇴소 원아는 전송되지 않으니 안심하고 전송버튼을 눌러주세요. - 아동 정보 버튼을 누르면 키즈노트로 신규 원아 정보가 전달이 되며 아이 이름과 생년월일 기준으로 자동 키즈노트 원아와 자동 매칭이 됩니다. - 어린이집지원시스템 신규 원아 정보가 키즈노트로 정상적으로 넘어 왔는지 키즈노트 > 원아연동관리 메뉴에서 확인이 필요합니다. - 원아 연동 관리 메뉴는 PC 웹과 Mobile 앱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키즈노트 웹에서 신규입소 원아 등록하기(PC)

PC 키즈노트 웹에서 신규입소 원아 등록하기 PC) 원 설정 → 등하원 전자출결 설정 → 원아 연동 관리 메뉴로 이동해 주세요.
PC 키즈노트 웹에서 신규입소 원아 등록하기 PC) 어린이집 지원 시스템에서 원아 정보가 정상적으로 넘어 왔는지 확인 후 필요 시 수동으로 연동해 주세요. - 아이 이름과 생년월일 기준 자동으로 키즈노트 원아와 매칭이 됩니다. - 잘못 연동이 된 경우 수동으로 연동하기를 선택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어린이집지원시스템 목록에는 있으나 수동으로 연동할 원아가 없는 경우 원생관리에서 해당 원아 부모님께 초대하기를 보내 가입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보다 자세한 원아 연동 방법 가이드 보러가기 >

키즈노트 웹에서 신규입소 원아 등록하기(Mobile)

Mobile 키즈노트 앱에서 신규입소 원아 등록하기 Mobile) 원 설정 → 등하원 전자출결 설정 → 원아 연동 관리 메뉴로 이동해 주세요.
Mobile 키즈노트 앱에서 신규입소 원아 등록하기 PC) 어린이집 지원 시스템에서 원아 정보가 정상적으로 넘어 왔는지 확인 후 필요 시 수동으로 연동해 주세요. - 아이 이름과 생년월일 기준 자동으로 키즈노트 원아와 매칭이 됩니다. - 잘못 연동이 된 경우 수동으로 연동하기를 선택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어린이집지원시스템 목록에는 있으나 수동으로 연동할 원아가 없는 경우 원생관리에서 해당 원아 부모님께 초대하기를 보내 가입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보다 자세한 원아 연동 방법 가이드 보러가기 >

STEP.2 신규 원아 등하원 태그 등록하기(PC)

PC 키즈노트 웹에서 신규입소 원아 태그 등록하기 PC) 원 설정 → 등하원 전자출결 설정→ 원아 태그 관리 메뉴로 이동해 주세요.
PC 키즈노트 웹에서 신규입소 원아 태그 등록하기 PC) 태그 미등록원아 목록에서 태그를 개별 등록하려는 신규 입소 원아를 선택해 주세요. - 원아 리스트에 신규입소원아가 안 보인다면, 원아연동관리로 이동하여 연동작업을 먼저 진행해 주세요.
PC 키즈노트 웹에서 신규입소 원아 태그 등록하기 PC) 저장 후 입력한 태그 번호가 표시되며, 해당 원아는 ‘태그 등록 원아’ 목록에서 표시됩니다. - 매칭 완료된 태그 위에 해당 원아의 이름 스티커를 부착하거나 네임펜으로 이름을 작성한 뒤 원아에게 나눠주세요.
PC 키즈노트 웹에서 신규입소 원아 태그 등록하기 PC) 팝업창에서 해당 원아에 매칭할 태그 번호를 입력한 후 저장해 주세요. 보다 자세한 태그 등록 방법 가이드 보러가기 >

STEP.2 신규 원아 등하원 태그 등록하기(Mobile)

Mobile 키즈노트 앱에서 신규입소 원아 태그 등록하기 Mobile) 원 설정 → 등하원 전자출결 설정→ 원아 태그 관리 메뉴로 이동해 주세요.
Mobile 키즈노트 앱에서 신규입소 원아 태그 등록하기 Mobile) 원아 태그 관리 진입 시 나타나는 노란 팝업에서 천천히 한 명 씩 등록하기를 선택하거나, 미등록 원아 중 등록하려는 원아를 선택해 주세요.
Mobile 키즈노트 앱에서 신규입소 원아 태그 등록하기 Mobile) 태그에 부착된 QR코드를 가이드 영역에 맞춰 인식해 주세요. QR코드가 인식되지 않을 경우 직접 태그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Mobile 키즈노트 앱에서 신규입소 원아 태그 등록하기 Mobile) 등록 완료 후 개별원아 태그관리에서 등록한 태그가 표시됩니다. - 매칭 완료 된 태그 위에 해당 신규입소 원아의 이름을 스티커를 부착하거나 네임펜으로 이름을 작성한 뒤 원아에게 나눠주세요. 보다 자세한 태그 등록 방법 가이드 보러가기 >

STEP.3 출석부 신규원아 연동 체크(PC)

PC 키즈노트 웹에서 신규원아 연동 체크하기 PC) 키즈노트 출석부 메뉴에 연동한 신규입소 원아의 전자 출결 정보가 기기에서 태깅 된 시간에 등하원 정보 '자동' 표시로 확인됩니다. - 원아 등하원에 따른 태깅 시 학부모에게 App으로 등하원 푸시 알림이 발송됩니다. - 키즈노트에 등록된 등하원 정보는 12시, 15시, 18시, 21시, 22시, 23~00시에 어린이집 지원 시스템으로 전송됩니다.

STEP.3 출석부 신규원아 연동 체크(Mobile)

Mobile 키즈노트 앱에서 신규원아 연동 체크하기 Mobile) 출석부 메뉴로 이동 후, 원장님 계정일 경우 확인하려는 신규입소 원아의 반을 선택해 주세요.반과 출석현황을 조회하려는 날짜를 선택 시 연동한 원아의 전자 출결 정보가기기에서 태깅 된 시간에 등하원 정보 '자동' 표시로 확인됩니다. - 원아 등하원에 따른 태깅 시 학부모에게 App으로 등하원 푸시 알림이 발송됩니다. - 다른 날짜의 출석 현황과 월별 통계를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 키즈노트에 등록된 등하원 정보는 12시, 15시, 18시, 21시, 22시, 23~00시에 어린이집 지원 시스템으로 전송됩니다
해당 기능은 안드로이드 3.8.001 앱 버전 이상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출결 버전은 안드로이드 3.3.002 / iOS 4.8.0 앱 버전 이상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강점을 지닌 키즈노트 전자출결 서비스! 전자출결도 이제 키즈노트와 함께 하세요. 키즈노트의 스마트주문 메뉴에서 현재 이용하고 있는 전자출결 업체의 원아 태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스마트주문에서 태그 상품이 보이지 않는 경우,원 설정 > 등하원 전자출결 설정 메뉴에서 전자출결 업체를 선택해야 상품이 보여집니다.) 키즈노트 전자출결 사용 시 어렵거나 불편한 점은 언제든 카카오톡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Kids Note, Inc. All rights reserved. https://www.kids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