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키즈노트 살펴보기
home

출석부(어린이집)

메뉴
출석부
분류
키즈노트 활용하기
원장님/선생님
1 more property

원장님, 선생님! 한번 읽고 가세요!

원아들의 출결 상황을 편리하게 체크하고, 통계 기능으로 출석 상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석부 만들기

매달 출석부 명단을 만들어 이번 달 출결을 기재할 원아를 선택하고 출결 사항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키즈노트 App에서 출석부를 선택합니다.
원장님 계정일 경우, 출석부를 생성할 을 선택해 주세요. 이후 해당 월의 출석부 화면에 진입하게 됩니다. - 선생님의 경우 현재 화면 보기로 설정된 소속 반의 출석부로 바로 들어가게 됩니다. - 출석부 생성반 별 출석부에서만 가능합니다. - 전체 반원장님 계정에서만 조회 가능합니다.
이 달의 출석부를 생성하지 않은 경우, 화면 하단의 출석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출결을 입력할 원아를 선택하고 확인 을 클릭하면 출석부가 생성되며, 해당 월 출석부 명단에 체크한 원아가 반영됩니다. - 원아를 전체 선택하거나, 개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설정했던 해당 월 출석부의 원아 명단을 수정하고 싶으신 경우, 출석부 하단의 출석부 명단 수정 버튼을 클릭해 수정해주세요.

출석부 작성하기

출결 상태를 간편하게 작성하고 전체 변경으로 한 번에 출결 상태를 입력할 수 있어요!

원아별 출결 입력하기

해당 반의 출석부가 생성되면 출결 기록을 작성할 날짜를 클릭해 주세요. - 출결 사항을 입력할 날짜를 클릭하면 해당 일의 '일별 출석부'로 이동합니다.
출석부 작성하기를 눌러 주시고, 출결 상태를 등록할 원아를 클릭하면 원아별 출결 상태를 작성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여러 반에 원아가 소속되어 있더라도 해당 일 출결 정보가 입력되면 동일하게 출결 정보가 반영됩니다.
전자출결 서비스 이용 유무에 따라 출석부 기본값이 달라요! - 전자출결을 사용하는 원은 출석부 기본값이 결석이며, 전자출결을 사용하지 않는 원은 기본값이 출석입니다. 
원아의 출결 상태를 선택해 주세요. - 출석, 결석, 인정결석, 병결, 사고, 입소, 퇴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출결 상태를 출석으로 체크하면 등·하원 시간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 전자출결을 사용하는 원의 경우 등·하원 시간 수기로 입력 시 수정사유를 선택해야 저장이 가능합니다. - 시간을 입력하지 않고 출석 상태만 선택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출결 상태를 인정 결석으로 체크하면 인정 결석 사유를 선택해야 저장 가능합니다. - 인정 결석을 입력하면, 통계 생성시 출석으로 인정됩니다.
출결 상태를 결석으로 체크한 뒤 인정 결석 사유를 선택할 경우에도 출석부에 인정 결석으로 반영됩니다 - 단순 결석은 출석으로 인정되지 않으나, 인정 결석에 사유를 선택하여 저장한 경우에는 출석으로 인정됩니다.
필요에 따라 비고를 작성해 주세요. 비고란은 선택 항목이니 꼭 작성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비고 내용은 원에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력한 출결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완료 버튼을 누르면 출석부에 기록 및 저장됩니다.
전자출결을 사용하는 원의 경우 수정 기한이 경과한 날짜의 출결 정보를 입력/수정 시 보육통합 미전송 팝업이 나타납니다. 꼭 확인해 주세요 - 출결 기록은 보육일 기준 3일 이내(일요일, 공휴일 제외)로 수정 가능하며, 이후 수정 시 키즈노트 출결 정보는 변경되나 보육통합에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 출석부 수정 가능 기간 및 범위는 사회보장원에서 정한 가이드에 따라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자출결 사용 원 출결 입력/수정 가능 여부 키즈노트에 등록된 등하원 정보는 12시, 15시, 18시, 21시, 22시, 23~00시에 어린이집 지원 시스템으로 전송됩니다. 따라서 키즈노트 등하원 정보는 보육통합으로 전송되기 전이라면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합니다. 만약 오전 10시에 출결 정보를 입력하면 12시에 보육통합으로 출결 정보가 전송됩니다. 즉시 전송을 원하는 경우 키즈노트 리뉴얼 웹에서 보육통합 전송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키즈노트 리뉴얼웹 바로가기 단, 보육통합으로 이미 전송된 후라면 출석상태의 연계 우선순위(1순위 등하원 수정 > 2순위 자동 태깅 > 3순위 인정결석)에 따라 수정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출석부 전송 전 꼭 출석부를 확인해주세요! 예) 인정결석인 출결 정보를 수정하는 경우 → 태깅 기록, 수기 입력으로 수정 가능, 일반 결석으로 수정 불가 태깅 기록인 출결 정보를 수정하는 경우 → 재태깅, 수기 입력으로 수정 가능, 인정결석으로 변경 불가 수기 입력한 출결 정보를 수정하는 경우 → 수기 입력으로만 수정 가능, 재태깅, 인정결석으로 변경 불가 출석일이 3일 지난 경우 키즈노트에서 수정은 가능하지만, 보육통합에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연계 우선순위에 따른 수정이 무엇인가요? 선택한 출결 정보 중 시간 정보가 있는 등하원 정보, 인정결석 사유가 입력된 출결 정보 , 원아 연동되어 있는 경우, 전송 완료되어 동일 순위 또는 상위 순위로 변경하려는 경우에만 전송됩니다. 출결 정보 전송 완료 후 3일 이내 과거 출석부를 수정하는 경우 우선순위(등하원 수정 > 자동 태깅 > 인정결석 및 결석)에 따라 수정이 제한됩니다.

출결 전체 입력하기

전체 원아의 출결 상태를 한번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출석부 작성 상단의 전체 변경 을 선택해 주세요. - 전체 변경시 해당 일에 출결 상태가 이미 입력되어 있는 원아를 제외하고 전체 입력됩니다.

출석부 활용하기

작성된 출석부는 캘린더를 통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수정/삭제가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출석부 원아 정보 확인, 설정, 통계 등의 기능을 통해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출석부 확인

키즈노트 App에서 출석부 메뉴를 선택합니다.
원장님 계정일 경우, 전체 반 또는 반 별 출석부를 선택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선생님의 경우 소속 반의 출석부로 바로 들어가게 됩니다.
출석부 캘린더에서 날짜 별로 출석부 기록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출석부 상단 좌측에 전체 반 또는 반 별 원아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아 정보 & 연동 여부 확인

출결 상태를 조회할 날짜를 선택하면 출석부에서도 원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아정보 확인 TIP > 생년월일, 부모이름 - 모든 기관에 노출 보육통합 연동여부 아이콘, 연동 원아, 태그번호 - 전자출결 사용하는 어린이집만 노출
원아를 클릭하면 자세한 원아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설정 아이콘 클릭 시 원아 연동 관리 메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설정 아이콘 Android App 에서만 지원됩니다. - iOS 이용자 분들은 키즈노트 리뉴얼 웹에서 전자출결설정 메뉴 > 원아 연동 관리를 이용해주세요! >리뉴얼 웹 원아 연동 관리 바로가기

출석부 수정

보육통합으로 출결 정보가 전달되기 전이라면 입력했던 출결 상태를 수정하고 보육통합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원장님 : 본인 및 다른 교직원이 작성한 글 수정 가능 - 선생님 : 본인의 반만 수정 가능

출석부 삭제

해당 일자의 출석부에서 삭제 버튼 클릭시 입력했던 출결 상태를 모두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보육통합에 이미 전달된 출결 기록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 원장님 : 본인 및 다른 교직원이 작성한 글 삭제 가능 - 선생님 : 본인의 반만 삭제 가능 - 출석부 삭제는 원아 목록이 삭제되는 것이 아닌 출결 기록삭제되는 기능입니다.

출석부 통계

출석부 내 통계 버튼을 선택하면 해당 반의 월별 출결 현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원장님전체반 또는 반 별 출석부 우측 상단 통계 버튼을 선택하면 바로 통계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선생님은 반 별 출석부 화면 우측 상단에서 설정 버튼을 누른 뒤 통계 항목을 선택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정 결석으로 등록된 출결 내용의 경우 출석 숫자에 합산되어 나타납니다.

출석부 설정

출석부 기능에 대한 세부적인 설정은 키즈노트 App 출석부 > 설정 버튼을 선택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출석부 설정은 원장님, 선생님 모두 수정 가능합니다. - 원장님출석부 반 선택 화면 우측 상단에서, 선생님반 별 출석부 화면 우측 상단에서 설정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하원 시간 설정에서는 원의 등하원 기본 시간을 설정해둘 수 있습니다. - 등하원 시간이 설정되면 출석부 작성시 시간이 자동 입력되어 편리하게 출석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출석부 시간 단위 설정 에서는 원에서 정한 규정에 따라 출석부 단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단위를 변경하면 원에서 출석부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일괄 적용됩니다.

출석부 주의사항

원아가 해당 월 중도 퇴소를 한 경우에도 해당 월 말일까지는 출결관리를 위해 출석부 명단에 표시가 됩니다.
보호자 서명 기능은 2020년 전자출결 도입에 따라 보호자 태깅으로 대체되어 기능 지원이 중단되었습니다.
PC에서 키즈노트를 이용하시면 출석표를 일별 혹은 월별 목록 형태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출력 및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하여, 보다 쉽게 원아의 출석 현황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PC에서 출석표 메뉴 활용하기
Copyright Kids Note, Inc. All rights reserved. - https://www.kids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