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키즈노트 살펴보기
home

앨범

메뉴
앨범
분류
키즈노트 활용하기
원장님/선생님

원장님, 선생님! 한번 읽고가세요!

키즈노트에서 작성된 앨범은 핸드폰 용량과 관계없으니 지우지 않으셔도 됩니다.

앨범 작성하기

함께 촬영한 사진 및 영상을 여러 명에게 한번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키즈노트 Web에서 앨범 메뉴를 선택합니다.
앨범 상단 작성하기를 선택해 앨범 작성을 시작합니다.
앨범을 받을 원아 선택을 해주세요. 선택한 원아의 부모님이 함께 앨범을 볼 수 있습니다.
앨범의 제목 내용(최대 5000자)를 작성해주세요. 앨범의 제목을 작성하지 않으면 무제로 기록되고, 내용은 선택항목이니 꼭 작성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앨범 작성 시 맞춤법 검사 기능을 활용하면 맞춤법과 띄어쓰기 오류 등을 확인하고, 내용을 바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앨범에 첨부파일 추가는 필수항목입니다. 사진또는 동영상을 1개 이상 추가해주세요. - 사진 첨부 : 사진 최대 100장, 300MB 미만의 jpg, jpeg, png, gif, jps 파일을 올릴 수 있습니다. - 동영상 첨부 : 동영상 최대 1개, 1GB 미만의 mp4, wmv, avi, flv, mpg, mkv, mov 파일을 올릴 수 있습니다. - 사진 순서 변경 : 첨부된 사진을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켜 사진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준비중
필요에 따라 게시물을 원 홈페이지에도 함께 올리시려면 메뉴를 켜주세요. 메뉴를 켜면 게시물은 원 홈페이지에 자동으로 게시됩니다. 초상권 보호기능, 알림 전송 기능은 필요에 따라 메뉴를 끄거나 킬 수 있습니다.
앨범 작성이 완료되었다면 보내기를 선택해주세요. 보내기를 누르면 앨범이 즉시 발송됩니다.

앨범 임시저장

앨범 작성 후 임시저장을 선택하면 작성한 앨범을 임시저장 할 수 있습니다. - 임시저장 선택 시 임시보관함 목록으로 이동합니다.
임시보관글은 최초 작성한 날로부터 10일까지만 저장되니 꼭 기억해주세요. - 당일 임시 저장한 글은 저장 시간이 표기되며, 당일이 지나면 저장 날짜로 보여집니다.
좌측의 선택 버튼을 클릭하면 앨범을 선택하고 전송, 삭제, 예약 전송 할 수 있어요.

앨범 예약전송

작성한 앨범을 예약발송 하려면, 우측 상단의 예약전송 버튼을 눌러주세요.
예약시간을 설정해주세요. 추천하는 예약시간을 선택하거나 직접입력을 선택하여 해당 앨범을 전송할 시간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예약시간은 작성일시에서 최소 10분 이후부터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예약시간 직접 입력 시 현 시간보다 과거 일시로 예약할 수 없습니다.
예약시간을 설정한 후 예약전송 버튼을 눌러주세요.
예약전송을 선택하면 앨범 예약발송함으로 이동하며, 목록에는 구분, 제목, 예약 일자가 나타납니다.
좌측의 선택 버튼을 클릭하면 여러 개의 앨범을 선택하고 예약 취소, 지금 전송 할 수 있어요.

앨범 활용하기

작성된 앨범은 앨범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정/삭제가 가능합니다.

앨범 확인

키즈노트 Web에서 앨범 메뉴를 선택합니다.
앨범 목록에서 내용을 확인하고 싶은 공지사항을 선택합니다. - 앨범 목록에는 반별 앨범과 개인 원아 앨범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필터를 이용하면 원하는 날짜, 원아 등을 선택하여 앨범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앨범 수정/삭제

내용을 다시 작성하거나 사진/동영상을 추가 첨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작성한 앨범 글은 해당반 소속 선생님 또는 원장님만 수정/삭제가 가능합니다. 원장님 : 본인 및 다른 교직원이 작성한 글 수정/삭제 가능 선생님 : 본인이 작성한 글만 수정/삭제 가능

앨범 수신 목록

수신 목록에서 수신 원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앨범 출력

출력 기능을 통해서는 해당 앨범을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앨범 댓글

댓글 기능을 통해서는 해당 앨범을 받은 부모님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 예약하기를 선택하면 해당 댓글을 예약하여 설정한 예약시간에 발송할 수 있습니다.

앨범 댓글 ON/OFF 기능

원 설정 > 기능 설정 메뉴에서 하단의 앨범 댓글 기능 설정을 통해 앨범 댓글 기능을 설정할 수 있어요. - 해당 기능은 원장님만 설정할 수 있으며, 선생님은 기능 활성화 여부를 볼 수 있으나 설정은 불가합니다. - 해당 기능은 키즈노트 Web에서만 설정할 수 있으며, Web에서 설정 시 APP에서도 바로 기능이 연동됩니다.
APP에서도 앨범을 쉽고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 APP에서 앨범 작성하기
Copyright Kids Note, Inc. All rights reserved. https://www.kids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