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키즈노트 살펴보기
home

앨범

메뉴
앨범
분류
키즈노트 활용하기
원장님/선생님
1 more property

원장님, 선생님! 한번 읽고가세요!

앨범에서는 게시글 작성시 선택된 원아 부모님들 모두가 함께 게시글을 볼 수 있으며, 한 게시글 당 최대 100장까지 사진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앨범 작성하기

함께 촬영한 사진 및 영상을 여러 명에게 한번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키즈노트 App에서 앨범을 선택합니다.
앨범 목록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작성하기 버튼을 선택하여 작성을 시작해주세요.
전송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 지금전송 : 전송을 누르는 즉시 부모님께 알림장이 발송됩니다. - 임시저장 : 업무 중간 중간 기입 및 저장할 수 있는 임시저장 기능을 지원합니다. - 예약전송 : 추천시간을 선택하거나 최대 2주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직접입력하여 예약된 시간에 발송합니다.
원아 선택을 클릭하여 앨범 게시글을 공유할 원아를 선택해주세요. 앨범 작성시 선택된 원아의 부모님은 모두 해당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목내용(최대 5000자)을 작성해주세요. 앨범에서도 맞춤법 검사 기능을 활용하여 맞춤법 및 띄어쓰기 오류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앨범에서는 제목과 활동 내용을 작성하지 않고 사진만 업로드해도 게시글을 작성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업로드할 사진・동영상을 선택해주세요. 앨범에서 사진 혹은 동영상 업로드는 필수 항목으로, 반드시 파일 첨부가 되어야합니다. - 첨부파일 개수 : 사진 최대 100장, 동영상 1개 (단, 동영상과 동시 업로드시 사진은 최대 99장까지 업로드 가능) - 사진 첨부 옵션 : 사진 업로드 옵션을 사진 찍기/사진 한장 올리기/사진 여러장 올리기/동영상 선택 중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사진 순서 변경 : 사진 첨부 후 전체보기에서 드래그를 하여 사진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앨범 게시글 업로드 옵션을 확인해주세요. (안드로이드 전용) 게시글 작성 후 사진을 휴대폰에서 지우고 싶다면, 사진 전송 후 파일 삭제 메뉴를 켜주세요. 게시글이 업로드된 후 해당 사진은 휴대폰에서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해당 기능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앨범 게시물을 원 홈페이지에 함께 올리고 싶을 경우, 홈페이지 게시 메뉴를 켜주세요. *해당 기능은 키즈노트 원 홈페이지 사용원에게만 노출됩니다.
작성할 내용 입력이 완료되었다면 전송을 선택해주세요. 전송을 누르면 공지사항이 즉시 발송됩니다.

앨범 활용하기

작성된 앨범 게시글은 앨범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필터를 통해 원아별 앨범 게시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앨범 게시글에서는 수신 원아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알림장에서와 마찬가지로 예약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앨범 확인하기

키즈노트 App에서 앨범을 선택해주세요.
앨범 목록에서 내용을 확인하고 싶은 게시글을 선택하여 상세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앨범 내용을 확인할 때 수신 원아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앨범 목록에서 필터 를 이용하여 원아별로 게시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앨범 수정하기

사진/동영상을 추가 첨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용을 다시 작성하거나 수신 원아 목록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의 상세 페이지에서 앨범 게시글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원장님/선생님의 역할에 따라 수정 권한이 달라집니다. 원장님 : 본인 및 다른 교직원이 작성한 글 수정 가능 선생님 : 본인이 작성한 글만 수정 가능

앨범 삭제하기

업로드한 앨범 게시글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의 상세 페이지에서 앨범 게시글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원장님/선생님의 역할에 따라 수정 권한이 달라집니다. 원장님 : 본인 및 다른 교직원이 작성한 글 삭제 가능 선생님 : 본인이 작성한 글만 삭제 가능

앨범 댓글

댓글 기능을 통해 앨범 게시글을 확인할 수 있는 멤버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 앨범 댓글은 원장님을 포함하여, 해당 앨범 글을 볼 수 있도록 선택된 원아의 학부모님과 담당 선생님들 간 소통이 가능합니다.
앨범에서도 알림장처럼 댓글 예약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시간에는 원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알림장 댓글 예약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PC에서 키즈노트를 이용하시면 PC에 있는 사진이나 영상을 쉽게 업로드할 수 있으며, 출력 기능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PC에서 앨범 작성하기
Copyright Kids Note, Inc. All rights reserved. https://www.kids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