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키즈노트 살펴보기
home

출석부

메뉴
출석부
분류
키즈노트 활용하기
원장님/선생님

원장님, 선생님! 한번 읽고 가세요!

원장님, 선생님! 한번 읽고 가세요!
원아들의 출결상황을 편리하게 체크하고, 통계기능으로 출석상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석부 작성하기

매달 출석부 명단을 만들어 이번 달 출결을 기재할 원아를 선택하고 출결사항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키즈노트 Web에서 출석부 메뉴를 선택합니다.
출석부를 생성할 을 선택하고, 중앙의 출석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출결사항을 기재할 원아를 선택하고 출석부 생성 을 클릭하면 체크한 원아의 출석부가 나타납니다. - 원아를 전체 선택하거나, 개별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출석부에 원아 목록이 생성되면 출결기록을 작성할 날짜를 클릭합니다. - 원아 목록이 생성되면 월별 출석부 목록이 나타나고, 출결사항을 입력할 날짜를 클릭하면 해당일의 '일별 출석부'로 이동됩니다.
아동의 출결 상태를 체크합니다. - 출석, 인정결석, 결석, 병결, 사고, 입소, 퇴소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자출결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원의 출석부 기본 값은 출석 입니다. - 출결 상태를 입력하지 않아도 기본으로 [출석]으로 적용됩니다.
출결 상태를 '출석'으로 체크하면 등·하원 시간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출결 상태를 인정 결석으로 체크하면 인정 결석 사유를 선택해야 저장 가능합니다. - ’인정결석’ 체크 후, 사유를 선택하시면 출석’으로 인정됩니다. - ’인정결석’ 체크 후, 사유를 선택하지 않고 저장하면 ’결석’으로 표시가 됩니다. (인정결석 표시를 원하시면 사유를 꼭 선택해 주세요.)
필요에 따라 비고를 작성해주세요. 비고란은 선택항목이니 꼭 작성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비고 내용은 원에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결 입력이 완료되었다면 저장 을 선택해주세요. 저장 을 누르면 출결사항이 기록됩니다.

출석부 활용하기

작성된 출석부는 출석부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정/삭제가 가능합니다.

출석부 확인

키즈노트 Web에서 출석부 메뉴를 선택합니다.
출석부 목록에서 일별/월별로 출석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출석기록에 따라 해당 월의 전월말재적수/입·퇴소 아동/월말 재적수/보육일수 등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월별 출석부에서는 '등하원 시간 표시'메뉴를 키거나 끌 수 있습니다.

출석부 수정/삭제

출석 내용을 다시 작성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원장님/선생님의 역할에 따라 수정/삭제 권한이 달라집니다. 원장님 : 본인 및 다른 교직원이 작성한 글 수정/삭제 가능 선생님 : 본인의 반만 수정/삭제 가능

출석부 출력/다운로드

일별/월별 출석부의 출력 및 다운로드 기능을 통해서는 해당 출석부를 바로 출력하거나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월별 출석부 보육일수 입력은 직접 작성만 가능합니다. - 출력 의 경우 수기로 작성 / 다운로드 의 경우 엑셀 하단에 입력

출석부 설정

출석부 기능에 대한 설정은 키즈노트 Web 출석부 메뉴 > 출석부 설정 카테고리를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App에서도 출석부를 쉽고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 APP에서 출석부 작성하기
전자출결 가이드를 PDF파일로도 확인할 수 있어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전자출결 가이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키즈노트 전자출결 PDF 가이드
Copyright Kids Note, Inc. All rights reserved. https://www.kids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