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키즈노트 살펴보기
home

관찰기록

구분
전자문서+
자주묻는질문
해당 페이지에 찾으시는 질문이 없으시다면, 카카오톡 채팅 또는 고객센터(1644-6734)로 문의해 주세요. 여러분께 키즈노트가 친절히 답변해드립니다.

전자문서+ 자주 묻는 질문

관찰기록 작성현황을 어디서 확인 할 수 있는지 궁금해요.

이번달 관찰기록 작성 현황은 App 전자문서+ 메인화면원아관리 대시보드에서 한눈에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Web의 경우에는 관찰기록 홈 화면에서 반 별, 원아 별 작성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찰기록 작성 시 '기록일' 을 기준으로 합니다. 기록일이 2021년 7월 31일인 관찰기록이 작성된 원아가 있다면, 2021년 7월 관찰기록 대시보드에 1명이 표시됩니다.

관찰기록 작성 시 불러오기 기능이 궁금해요.

기존에 작성한 키즈노트 알림장, 앨범전자문서+ 관찰기록, 발달평가를 불러오실 수 있습니다. 키즈노트 앨범 불러오기는 사진을 직접 선택하여 최대 20장 불러올 수 있습니다. 단, 앨범에 작성한 내용은 불러오실 수 없습니다.

관찰기록 작성 시 중복으로 불러오기를 할 수 있나요 ?

네 가능합니다. 중복으로 불러오기를 할 경우 기존 내용이 삭제되지 않고, 새로운 내용만 추가로 불러오게 됩니다.

작성한 관찰기록을 수정/삭제 할 수 있나요 ?

수정이 필요한 관찰기록을 선택한 후 원아이름 옆에 있는 ' '을 클릭하시면 수정/삭제가 가능합니다. 수정 시 원아 변경은 불가하며, 기록자 변경은 관리자인 원장님만 가능합니다.

작성한 관찰기록을 출력할 수 있나요 ?

출력 및 다운로드 기능은 키즈노트 Web에서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관찰기록 출력 및 다운로드 가이드로 이동합니다. > 관찰기록 출력 방법 가이드

평가, 그것이 알고싶다!

평가 매뉴얼에서 제공하고 있는 내용을 키즈노트에서 편리하게 확인하세요

어린이집 평가제

1-5-2-① 일상생활, 놀이에서 개별 영유아의 반응과 행동을 관찰하여 기록함

1-5-2-① 일상생활, 놀이에서 개별 영유아의 반응과 행동을 관찰하여 기록함 [평가매뉴얼 p.114] 기록
영유아별로 일상생활, 놀이를 포함하여 일과 전반에 걸쳐 나타나는 영유아의 행동을 관찰하여 기록한 자료가 있음
영유아의 반응과 행동에 대한 관찰이 월 1회 이상 주기적으로 이루어짐 ※ 현장평가월 기준 3개월 이내 실시기록 확인 ※ 검토기간 내 일상생활, 놀이를 모두 포함하여 관찰 내용이 기록되어 있는지 평정함

유치원 평가 지표

1-3-3 유아의 특성 및 변화 정도와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다.

[1-3-3] 유아의 특성 및 변화 정도와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다.
교사는 유아의 발달특성과 변화 정도를 지속적으로 관찰·기록 한다. - 교사는 개별 유아의 일과 전반에 걸친행동 특성을 관찰하여 기록한다. - 유아 평가 방법은 유아의 특성과 변화를 알아보기 위한 가장 적합한 평가양식(일지, 표현물 등)으로 한 종류 이상 저하여 활용한다.
유아의 놀이, 활동 및 일상생활의 관찰·기록을 놀이 지원에 활용한다. - 교사는 유아의 놀이, 활동을 학급별로 혹은 유아별로 기록한다.
기록 확인, 관찰 : 유아 관찰 기록 자료 등
Copyright Kids Note, Inc. All rights reserved. https://www.kids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