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키즈노트 살펴보기
home
📍

원아 반 이동 방법

새로운 반, 새로운 선생님,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는 신학기! 원아 졸업을 마치셨다면, 새로운 신학기 준비도 함께 해볼까요?

원장님, 선생님 계정으로 로그인 후, 원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원아 반 이동 전 반 정보 관리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반 정보 관리하기

반 정보 관리는 어떻게 하는거죠? 우리 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반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원 설정 > 반 정보 관리 메뉴에서 운영할 을 등록해주세요. 반 명은 수정되지 않으니 신중하게 작성해주세요! 만약 잘못 등록하셨다면, 삭제 후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만약 매해 연도별로 반 관리를 하고 싶으시다면 그림처럼 반명 앞 뒤로 연도를 표기해주세요. 이렇게 관리하면 올해 새로 온 교사와 부모님들에게 이전 년도 작성한 공지사항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이전에 작성한 내용이 새로운 교사와 부모님에게 노출되어도 상관없는 경우에는 연도 구분 없이 실제 원에서 존재하는 반만 등록하시면 됩니다.
반 삭제가 되지 않아요! 반 삭제는 해당 반에 속한 원아와 교사가 없을 때 가능합니다. 또한 반을 삭제하는 경우 해당 반에서 발송된 초대장과 학부모 승인대기 요청, 작성된 출석부 및 공지사항도 함께 삭제되니 꼭 유의해주세요.

반 이동하기

원아가 가을반에서 봄반으로 이동할 때에는 반 이동 시키기를 선택해주세요. 원 설정 > 원생 관리에서 우측 상단의 반 변경/퇴소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동할 원아를 선택하고 변경될 을 선택해 준 다음 우측 상단의 이동 버튼만 누르면 끝! 완료 후 해당 원아의 프로필을 클릭하시면 이동 된 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반 추가하기 기능을 알아볼까요?

반 추가하기

가을반 원아가 봄반에도 소속되어야 한다면 반 추가하기를 선택해주세요. 원 설정 > 원생 관리에서 우측 상단의 반 변경/퇴소 버튼을 눌러주세요.
원아를 선택하고 추가할 반을 선택해 준 다음 우측 상단의 추가 버튼만 누르면 끝! 완료 후 해당 원아의 프로필을 클릭하시면 추가된 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신학기에도 늘 키즈노트가 함께 할게요!
사용 중 어렵거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1:1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고객센터 이용 시간 : 평일 9:00 ~ 18:00
고객센터 전화 문의 : 1644-6734
Copyright Kids Note, Inc. All rights reserved. - https://www.kids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