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키즈노트 살펴보기
home

발달평가

구분
전자문서+
자주묻는질문
해당 페이지에 찾으시는 질문이 없으시다면, 카카오톡 채팅 또는 고객센터(1644-6734)로 문의해 주세요. 여러분께 키즈노트가 친절히 답변해드립니다.

전자문서+ 자주 묻는 질문

발달평가 작성횟수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지 궁금해요.

발달평가 작성횟수는 원아관리 대시보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달평가 작성 시 '관찰기간' 을 기준으로 합니다. 2021년 10월 11일에 발달평가 대시보드를 보고 있다는 가정을 해볼게요 ! 1. 2021년 10월 11일의 최근 6개월은 2021년 4월 1일 ~ 2021년 10월 11일 입니다. 2. 관찰기간이 최근 6개월에 포함된 발달평가가 있다면, 작성 횟수로 표시됩니다.

발달평가 작성 시 불러오기 기능이 궁금해요.

기존에 작성한 키즈노트 알림장, 앨범전자문서+ 관찰기록, 발달평가를 불러오실 수 있습니다. 키즈노트 앨범 불러오기는 사진을 직접 선택하여 최대 20장 불러올 수 있습니다. 단, 앨범에 작성한 내용은 불러오실 수 없습니다.

퇴소 원아가 목록에서 보이지 않아요.

퇴소 원아는 원장님 계정에서만 보여집니다. 만약 선생님 계정으로 발달평가를 작성하신다면, 퇴소원아는 필터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퇴소 원아의 알림장과 앨범이 보이지 않아요.

퇴소 원아의 알림장과 앨범은 학부모님께 귀속됩니다. 퇴소 원아의 발달평가 작성 시 불러오기에서 알림장과 앨범은 불러 올 수 없으며, 퇴소 원아가 원에 소속되었을 당시 작성되었던 관찰기록과 발달평가만 불러올 수 있습니다.

발달평가 작성 시 중복으로 불러오기를 할 수 있나요 ?

네 가능합니다. 중복으로 불러오기를 할 경우 기존 내용이 삭제되지 않고, 새로운 내용만 추가로 불러오게 됩니다.

작성한 발달평가를 수정/삭제 할 수 있나요 ?

수정이 필요한 발달평가를 선택한 후 원아이름 옆에 있는 ' ⁝ '을 클릭하시면 수정/삭제가 가능합니다. 수정 시 원아 변경은 불가하며, 기록자 변경은 관리자인 원장님만 가능합니다.

작성한 발달평가를 출력&다운로드 할 수 있나요 ?

현재 키즈노트 리뉴얼 웹에서 발달평가를 출력 및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출력 및 다운로드는 원아별로 가능하며, 작성 기간을 선택하여 출력 및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평가, 그것이 알고싶다!

평가 매뉴얼에서 제공하고 있는 내용을 키즈노트에서 편리하게 확인하세요

어린이집 평가제

1-5-2-② 영유아 관찰 결과를 활용하여 영유아의 발달 특성과 변화의 정도에 총평을 연 2회 이상 기록함

1-5-2-② 영유아 관찰 결과를 활용하여 영유아의 발달 특성과 변화의 정도에 총평을 연 2회 이상 기록함 [평가매뉴얼 p.114]
기록
영유아 관찰 기록을 종합하여 영유아별로 발달특성과 변화의 정도에 대한 총평을 연 2회이상 기록한 내용이 있음. - 영유아의 발달특성과 변화에 대해 표준보육과정을 토대로 하여 평가함 ※ 어린이집 입소 후 6개월 이상 경과한 영유아를 대상으로 평정함

유치원 평가 지표

1-3-3 유아의 특성 및 변화 정도와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다.

[1-3-3] 유아의 특성 및 변화 정도와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다.
유아의 평가 방법은 유아의 특성과 변화를 알아보기 위한 가장 적절한 평가양식 (일지, 표현물 등)으로 한 종류 이상 정하여 활용한다. 
기록 확인, 관찰 : 유아 관찰 기록자료 등
Copyright Kids Note, Inc. All rights reserved. - https://www.kids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