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키즈노트 살펴보기
home
🔍

한글 파일이 첨부되지 않는다면?

상태
지난 소식
분류
원장님/선생님
상태 2
안녕하세요. 키즈노트입니다.
한글 파일 다운로드가 왜 안되는거죠?
한글 파일이 왜 첨부가 왜 안되는거죠? 위 상황이 발생했을 때 아래 그림을 따라 하나씩 해결해보세요 PC에서 설치되어 있는 한글 프로그램에서 충돌이 일어난 것이라 키즈노트 문제는 아녜요.
하지만 키즈노트가 해결해드리죠!

한글 파일 첨부 및 다운로드 오류 해결 방법

내 컴퓨터 > C 드라이브를 클릭해주세요.
Program Files (x86) 폴더를 클릭해주세요.
폴더 안에 Hnc라는 한글 프로그램 관련 폴더가 있습니다.
Hwp80 폴더를 클릭해 주세요. 만약, Hwp80폴더가 보이지 않고, HOffice가 보이는 경우, 우측 상단 검색창에 HncShellExt.dll 입력하고, 검색해 주세요.
HncShellExt64.dll 이 파일이 자꾸 말썽을 피우는 녀석입니다. 더블 클릭해서 이름 제일 끝에 .old를 붙여주세요. HncShellExt64.dll.old로 되셨나요?
이제 다시 키즈노트에 접속하셔서 공지사항 > 파일 첨부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파일명을 변경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파일 첨부가 안된다면,사용자 환경에서 'Active X 필터링 사용' or'호환성 보기를 확인해 보세요.'Active X 필터링 사용' 이 켜져있을 경우(파란색), 상단에 해당 아이콘을 눌러 'Active X 필터링 사용 안함'(회색) 으로 변경해 주세요.
'호환성 보기'가 켜져있을 경우 (녹색 종이 모양), 상단에 해당 아이콘을 눌러 '호환성 보기 사용 안함' 으로 변경해 주세요.
호환성 아이콘이 안보인다면, Step 1. 호환성 문제가 발생하는 웹 페이지에서 Alt를 누르세요.Step 2.메뉴 모음에서 [도구], [호환성 보기 설정] 을 클릭하세요.Step 3. 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사이트 목록에서 현재 사이트를 선택후 제거 를 누르세요.
이용 중 불편하신 점이 있으시면 1:1 고객센터를 찾아주세요. 빠르게 도와드릴게요!
고객센터 이용시간 : 평일 9:00 ~ 18:00
고객센터 전화 문의: 1644-6734
Copyright Kids Note, Inc. All rights reserved. - https://www.kids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