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키즈노트 살펴보기
home

문서함

구분
전자문서+
자주묻는질문
해당 페이지에 찾으시는 질문이 없으시다면, 카카오톡 채팅 또는 고객센터(1644-6734)로 문의해 주세요. 여러분께 키즈노트가 친절히 답변해드립니다.

전자문서+ 자주 묻는 질문

문서함이 뭐예요?

키즈노트 웹에서 원의 모든 구성원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자료를 공유하고 관리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문서함에서는 내 PC에서처럼 자유롭게 폴더를 만들어서 파일을 올릴 수 있습니다.

문서함은 누구와 함께 사용할 수 있나요?

원에 소속된 모든 교직원(원장님, 선생님, 조리사님 등)과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서함에서 한글 파일을 편집할 수 있나요?

네. 문서함에는 웹한글이 탑재되어 있어 별도의 설치 없이 한글 파일을 편집하고, 저장 및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한글 (hwp, hwpx, hwt, hwdt)의 파일은 업로드 후, 바로 문서함 웹한글에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내 컴퓨터에 저장된 폴더와 파일을 문서함으로 옮길 수 있나요?

네. PC에서 업로드를 원하는 파일 또는 폴더를 드래그 하여 바로 업로드하거나, 문서함의 업로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업로드 가능한 파일 형식이 궁금해요.

아래의 형태로 작성된 파일은 문서함에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지원 가능한 문서] - 100MB 미만 업로드 가능
한글 (hwp, hwpx, hwt, hwdt, hml, show) 엑셀 (xls, xlsx, xlt, xlsm, xltx, cell) 파워포인트 (ppt, pptx, pps, ppsx, pot, potx) 워드 (doc, docx, dot, dotx, rtf), PDF(pdf)
[지원 가능한 이미지 파일] - 30MB 미만 업로드 가능
jpg, jpeg, png, gif, jps

업로드할 수 있는 파일 수가 정해져 있나요?

업로드는 한 번에 최대 50개까지 가능합니다. 업로드할 파일이 50개 이상일 경우, 나눠서 업로드해 주세요.

폴더에 최대로 생성할 수 있는 파일의 개수가 궁금해요.

1개의 폴더에는 하위 폴더 및 파일이 최대 100개까지 생성 가능합니다.

문서함에서 제공하는 저장 공간의 용량이 궁금해요.

문서함에서는 5G의 용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수로 문서를 삭제하면 어떻게 하나요?

삭제된 문서는 휴지통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복원버튼으로 복원이 가능합니다. 삭제된 폴더 또는 문서는 휴지통에 보관된 후, 90일 이후 영구적으로 자동 삭제됩니다.

미리보기에서 이미지가 보이지 않아요! 왜 그럴까요?

아래의 경우 미리보기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파일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 - 암호화된 pdf 파일일 경우 - 파일의 형식이 다른 형식의 파일로 변환된 파일일 경우 (예-엑셀(.xlsx)파일을 워드(.docx)로 변환하여 업로드한 경우)

문서 작성 중, 저장을 못하고 창을 닫았습니다. 어떻게 되나요?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지 않은 경우에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꼭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서 저장해 주세요.

웹한글을 동시에 여러 명이 작성하는 경우 어떻게 되나요?

웹한글은 동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같은 문서동시에 수정할 경우 동시 접속 상황을 안내하며 다른 이름으로 저장할 수 있도록 안내 팝업이 나타납니다. 다른 사용자에 의해 변경된 내용이 있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파일을 저장해 주세요. 라는 팝업이 나오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통해 저장해 주세요.

웹한글로 열 수 있는 한글 파일의 종류가 무엇인가요?

hwp, hwpx, hwt 3가지 종류의 한글파일을 웹한글에서 열 수 있습니다.

문서 혹은 폴더를 수정한 기록을 알 수 있나요?

속성 버튼을 눌러 생성 날짜, 생성한 사람, 마지막 수정 날짜, 수정한 사람 및 삭제 시 삭제 날짜, 삭제한 사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서함에 있는 한글 문서는 다운로드 혹은 인쇄가 가능한가요?

네. 문서함에 있는 한글 문서는 다운로드 및 웹한글에서 인쇄가 가능합니다.

교직원이 퇴사한 경우, 퇴사한 교직원이 작성한 문서는 어떻게 되나요?

퇴사 여부와 관계없이 문서함에 보관됩니다.

휴대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한가요?

문서함 기능은 PC web 에서만 제공됩니다.

문서함 제공 서식 리스트

현장평가 시, 문서함에 정리된 전자문서 서류로 확인을 받을 수 있어요 문서함에서 제공해 드리는 서식 리스트를 참고하여 편리하게 문서를 작성해 보세요!

01_평가제

02_지도점검

03_열린어린이집

04_부모모니터링

문서함 서식은 문서함 만들기 > 서식 불러오기에서 확인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Copyright Kids Note, Inc. All rights reserved. - https://www.kids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