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키즈노트 살펴보기
home
🔍

PC화면이 노출되지 않는다면?

상태
지난 소식
분류
공통
안녕하세요? 키즈노트입니다.
현재 PC에서 키즈노트 사용 시 화면이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여, 해당 문제에 대한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어떻게 해결하나요?

우선 현재 사용하시는 PC의 시간이 현재 시간과 동일한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만약 현재 시간과 동일한 경우에는 아래 절차에 따라 인증서를 설치해주세요.

인증서 설치 방법

1. 아래의 파일을 PC에 다운로드 합니다.
DigiCert Global Root G2 설치.zip
57.7KB
2. 파일의 압축을 해제합니다.
3. "install_ca_cer.bat" 파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선택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4. windows의 PC 보호 안내창이 보이면 안내창 중간의 추가 정보를 선택, 하단의 실행을 선택합니다.
5. 윈도우 명령 처리기에서 ""를 선택후 노출되는 인증서 추가 안내창을 확인합니다.
6. 엔터를 치고 종료합니다.
7. 윈도우 재부팅 후 브라우저 정상 동작을 확인합니다.

원인이 무엇인가요?

최근 애플이 9월 2일 Symantec 계열 루트 인증서 9개를 (macOS/iOS) 루트 저장소에서 삭제한다는 내용을 인증서 발급기관을 통해 전달받았습니다. 해당 이슈로 인해 전체 kakao.com 도메인에 대해 SSL 인증서 교체를 진행하고 있으며, 인증서 교체를 진행할 경우 특정 환경에서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용 중 불편하신 점이 있으시면 1:1 고객센터를 찾아주세요. 빠르게 도와드릴게요!
고객센터 이용시간 : 평일 9:00 ~ 18:00
고객센터 전화 문의: 1644-6734
Copyright Kids Note, Inc. All rights reserved. - https://www.kids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