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키즈노트 살펴보기
home
🔄

반 이동/퇴사/퇴소

키즈노트 사용 중 많은 원장님, 선생님들께서 하셨던 질문과 답변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페이지에 찾으시는 질문이 없으시다면, 카카오톡 채팅 또는 고객센터(1644-6734)로 문의해 주세요. 키즈노트가 친절히 답변해드릴게요.
빠르게 찾아보세요

1. 원아의 반 이동은 어떻게 하죠?

반 이동은 원아가 씨앗반에서 꽃잎반으로 옮길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만약, 원아가 씨앗반과 영어놀이반에 동시에 소속되는 경우에는 반 추가하기 기능을 이용해 주세요. - 원 설정 → 원생 관리→ '승인 완료' 탭 선택 → '반 변경/퇴소' 버튼 → 반 이동 시키기 반 이동 후에는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원장님: 이전 반의 알림장과 앨범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선생님: 이전 반의 알림장과 앨범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부모님: [추억보기] 메뉴에서 이전반의 알림장과 앨범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 여러 반에 소속된 원아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원아가 기린반과 방과후미술반에 모두 소속되어야 한다면, 반 추가하기 기능을 이용해 주세요. - 원 설정 → 원생 관리→ 승인완료 탭 선택 → 반 변경/퇴소 버튼 선택 → 반 추가하기 (여러 반에 소속되는 원아와 추가할 반을 선택한 후 소속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 반 이동/추가 자세히 보기

3. 원아가 졸업, 퇴소했어요/원아의 퇴소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원 설정 → 원생 관리→ 승인완료 탭 선택 → 반 변경/퇴소 버튼 선택 → 원아 퇴소하기를 선택해 주세요. - 원아 퇴소 자세히 보기 퇴소 시 동작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원장님: 이전 반의 알림장과 앨범을 확인 하실 수 없습니다. - 선생님: 이전 반의 알림장과 앨범을 확인 하실 수 없습니다. - 부모님: [추억보기] 메뉴에서 이전반의 알림장과 앨범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4. 반 이동/추가/퇴소/졸업 방법 안내

반 변경 및 퇴소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 반 이동/추가 자세히 보기 - 원아 퇴소 자세히 보기 1. 반 이동 시키기 - 원아 퇴소 없이 다른 반으로 옮길 때 - 경로: 원 설정 → 원생 관리→ 승인완료 탭 선택 → 반 변경/퇴소 버튼 선택 → 반 이동 시키기 2. 반 추가 하기 - 원아가 여러반에 소속되어 있을 때 - 경로: 원 설정 → 원생 관리→ 승인완료 탭 선택 → 반 변경/퇴소 버튼 선택 → 반 추가하기 3. 원아 퇴소하기 - 원아가 졸업/퇴소할 때 - 경로: 원 설정 → 원생 관리→ 승인완료 탭 선택 → 반 변경/퇴소 버튼 선택 → 원아 퇴소하기 반이동/퇴소 시 동작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반 이동 시 - 원장님: 이전 반의 알림장과 앨범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선생님: 이전 반의 알림장은 확인 하실 수 없습니다. (앨범 확인 가능) - 부모님: [추억보기] 메뉴에서 이전반의 알림장과 앨범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 퇴소 시 - 원장님: 이전 반의 알림장과 앨범을 확인 하실 수 없습니다. - 선생님: 이전 반의 알림장과 앨범을 확인 하실 수 없습니다. - 부모님: [추억보기] 메뉴에서 이전반의 알림장과 앨범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원에서 알림장과 앨범을 삭제하지 않는 이상 "반 변경/퇴소" 시에도 부모님께서는 추억보기 메뉴에서 계속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원감/주임교사로 사용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만약 원 관리까지 하셔야 한다면? - 중복 로그인이 지원되므로 원장님 아이디를 공유받으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로그인 후 호칭을 원감 또는 주임 교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 관리 없이 원에 소속된 모든 원아만 관리하신다면? - 교사 역할로 가입하셔서 [원 설정 > 교사 관리 > 승인 완료 > 교사 선택 > 반 추가하기]로 모든 반의 담임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각 역할 별 권한입니다. 1. 원장 아이디: 원 관리(메뉴 관리/반 관리) + 모든 원아 관리 2. 교사 아이디: 반 관리 + 모든 원아 관리

6. 담임 선생님이 변경되었어요.

원장님/교사(선생님) 계정으로 키즈노트 앱 로그인 > 원 설정 > 교사 관리 > '승인 완료' 탭 선택 > 변경할 선생님 선택 > 반 추가하기 > 변경 전 교사는 '-' 버튼으로 기존 반에서 빼주시면 됩니다.

7. 1명의 선생님이 2개 이상의 반을 담당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반 추가는 원장님/교사(선생님) 계정으로 키즈노트 앱 로그인 > '원 설정' 선택 > 교사 관리 > '승인 완료' 탭 선택 > 변경할 선생님 선택 > '반 추가하기'로 반 추가를 해주시면 됩니다.

8. 선생님이 퇴사했어요.

원장님/교사(선생님) 계정으로 키즈노트 앱 로그인 > 원 설정 선택 > 교사 관리 > '승인 완료' 탭 선택 > 변경할 선생님 선택 > 프로필 사진 옆 '퇴사'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퇴사 후에는 해당 원에서 작성한 모든 글을 더이상 확인할 수 없습니다.

9. 선생님이 퇴사했어요.

원장님의 경우, 선생님 권한을 이미 포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원장님이 반은 담당하실 경우, 담당하실 반에 담임선생님을 따로 지정하지 않으시고 남겨두시면, 자동적으로 원장님이 해당반의 담임이 되시게 됩니다. 글 작성 시 원장님 호칭이 보이길 원치 않으신다면, 호칭을 교사로 변경하신 후 작성해 주세요. (담임 선생님이 없는 반의 알림은 자동적으로 원장님에게 발송됩니다.)
Copyright Kids Note, Inc. All rights reserved. https://www.kids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