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키즈노트 살펴보기
home

전자출결 “인정결석” 무엇을 선택해야 하나요?

“아이가 병원에가서, 혹은 아파서 등원하지 못했어요” ”병결로 체크했는데, 보육통합에 “결석”으로 처리되었어요”
아이가 아파서 원에 등원하지 못하는 경우, 증빙서류 지참 여부에 따라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인정결석 처리가 필요하다면 인정결석(질병·부상)을 체크해야 해요!

출석 처리를 원한다면 반드시 인정결석으로 체크 후, 사유에서 질병·부상을 선택해주세요!
병결인정결석(질병·부상)은 무슨 차이인가요? 병결은 원아가 결석 시 별도 진료 확인서 및 진단서(증빙서류) 없이 결석할 때에 체크하는 항목입니다. 따라서 병결로 체크시, 보육통합에는 “결석”으로 처리되므로 보육일수가 차감 됩니다. 인정 결석(질병·부상)은 원아가 결석 시 해당일에 지자체에서 인정하는 진료 확인서 및 진단서(증빙서류)를 지참하고 있을 때 체크하는 항목입니다. 인정결석(질병·부상)을 체크하면 보육일수가 차감되지 않으며, 보육통합정보시스템에도 “인정결석”으로 처리됩니다.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원 생활과 더불어 보육료 지원에 손해가 없으시도록 출결정보를 꼭 확인해주세요!
이용 중 불편하신 점이 있으시면 1:1 고객센터를 찾아주세요. 빠르게 도와드릴게요!
고객센터 이용시간 : 평일 9:00 ~ 18:00
고객센터 전화 문의: 1644-6734
Copyright Kids Note, Inc. All rights reserved. - https://www.kids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