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키즈노트 살펴보기
home
🔍

인정결석 사유 추가 및 변경_22년11월

상태
지난 소식
분류
원장님/선생님
상태 2
안녕하세요? 키즈노트입니다.
사회보장원 지침에 따라 인정결석 사유가 10월 11일 부터 6개에서 9개로 추가 & 변경 되었습니다.
어떤 항목이 추가되고 변경되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사유 삭제 - 감염병 : 10월 11일 시행일부터 해당 사유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사유 추가 - 모니터링 대상 - 부모 입원 - 기타 - 입양 보육통합 공지사항 바로가기어린이집 출석인정특례(보육료 지원 기준) 관련 제도개선사항 안내 사유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보육통합정보시스템 헬프데스크(1566-3232)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Q. 인정결석 사유가 변경되었다고 하는데, 감염병이 보이지 않습니다. 변경된 인정결석 사유에서는 어떤 것으로 선택해야 하나요?
A. 사회보장원 지침에 따라 앞으로 감염병기타 혹은 모니터링 대상으로 변경하여 선택해 주세요.
모니터링 대상의 경우는 보건소에서 확인된 서류를 제출할 수 있을 경우 선택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보육통합정보시스템 헬프데스크(1566-3232)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Q. 기타는 어떤 경우 선택할 수 있나요? 다른 모든 경우를 포함할 수 있나요?
A. 사회보장원 지침에 따라 아래의 사유에는 기타를 선택해 주세요.
기타 코드는 '원장의 허가를 받은 "현장(체험)학습, 가정학습 등"으로 출석하지 못하는 경우 및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원장의 허가를 받아 결석한 경우'를 의미하며 감염병 단순 우려를 포함하여 다른 8가지의 사유 중 선택하기 어려운 경우 사용 가능(증빙필요)한 지침을 사회보장원으로부터 확인 받았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보육통합정보시스템 헬프데스크(1566-3232)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Q. 출석부 수기 입력 시 출석 사유에 현장학습이 있는데, 인정결석에서 인정되는 현장학습과 다른가요?
A. 출석에서의 현장학습은 원에서 현장학습 시, 원내 태깅이 어려운 경우 수기 입력 사유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인정결석 사유 중 기타에 해당하는 현장학습은, 가정에서 현장(체험)학습 및 가정 학습으로 인해 원에 출석하지 못하는 경우 원장 승인하에 출석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Web App에서 인정결석체크 방법을 알아보세요!

Web

출석부의 출결 상태에서 인정결석을 선택해주세요.
인정결석을 선택하면 사유 선택 팝업이 나타납니다.

App

출석부의 출결 상태에서 인정결석을 선택해주세요.
인정결석을 선택하면 사유 선택 목록이 나타납니다.
변경된 인정결석 사유의 적용을 위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안드로이드 : v3.29.2 iOS : v4.35.1 
이용 중 불편하신 점이 있으시면 1:1 고객센터를 찾아주세요. 빠르게 도와드릴게요!
고객센터 이용시간 : 평일 9:00 ~ 18:00
고객센터 전화 문의: 1644-6734
Copyright Kids Note, Inc. All rights reserved. - https://www.kids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