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키즈노트 살펴보기
home
💡

[키즈노트] 인정결석 요청서 작성,투표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상태
새로운 소식
분류
공지사항
키즈노트 활용법
[인정 결석 요청서 작성하기 가이드 정정 안내 드립니다]  -인정결석 요청서 항목 중 ‘날짜 선택’이었던 투표 항목이 ‘사유 선택(객관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원아가 출석인정을 요청하는 결석 사유 를 반드시 인정결석 요청서에 포함되어야 하는 보건복지부의 가이드에 맞춰 정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가이드로 심려를 끼쳐드린 사항 양해부탁드리며 보다 세심하게 안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 어린이집 보육료 지원 기준(출석 인정 특례) 안녕하세요? 키즈노트입니다.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인정결석(감염병) 인정 기준 변경에 따라, 코로나 감염 우려로 인정결석을 요청하는 경우 부모님이 원에 인정결석 요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이로 인해 많은 원에서는 인정결석 요청서를 미리 출력하여 가정에 배부하거나, 원 입구에 출력한 인정결석 요청서를 구비하는 등의 방법으로 관련 지침을 따르고 있는데요.
스마트 알림장을 이용한 인정결석 요청서 작성도 가능하다는 사실!
혹시 알고계셨나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키즈노트의 투표 기능으로 인정결석 요청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합니다. 인정결석 요청서 작성 및 취합도 이제 키즈노트로 간편하게 관리하세요!

인정결석 요청서 작성, 어떻게 하나요?

아래 절차를 참고하여, 공지사항의 투표 기능으로 인정결석 요청서를 작성해보세요!

투표 기능으로 인정결석(감염병) 요청서 작성하기

1. 키즈노트에서 공지사항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해당 투표를 노출하고 싶은 반을 선택하고, 투표의 제목과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어떤 내용으로 작성해야할까 고민된다면, 아래의 키즈노트 예시를 참고해보세요!
[제목] 인정결석 요청서(00/00~00/00) [내용] 안녕하세요? 키즈노트 어린이집 학부모님.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인정결석(감염병) 기준 변경에 따라, 코로나 감염 우려로 인정결석을 요청하는 경우 학부모님께서 인정결석 요청서를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따라서 원아의 인정결석 요청 시 아래의 인정결석 요청 사유 및 날짜 선택과 함께 투표 시 서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응답 전 확인해주세요> ● 종료일 : 00월 00일 00시 00분까지 입력해주세요.(*오전 중 응답을 권장드립니다) ● 투표 응답이 반영된 인정결석 요청서는 투표 종료 후 원에서 지자체에 발송합니다. ● 코로나로 인한 결석을 증빙서류 없이 출석인정을 했던 부분은 2021.12. 1일자로 요청서 미제출시 출석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유의사항 : 출석일수 11일 미만으로 사전에 출석요청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부모님의 자부담 보육료 발생합니다.)
*해당 텍스트 내용들은 복사가 가능하니 PC나 모바일에서 인정결석 요청서 작성 시 복사해서 사용하세요! * 기간을 총 1일로 설정하여 작성 후 불러오기 로 매일 출석인정 요청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투표항목은 객관식으로 선택합니다.
원아의 결석 사유 를 반드시 인정결석 요청서에 포함 필요하며 아래와 같은 대표적인 객관식 항목 내용으로 투표 항목을 구성해보세요!
항목 내용은 추천 예시이며, 각 원 운영상황에 따라 이외 결석사유가 있을 경우 항목을 추가해 주세요!
[항목 내용] 1. 아이 의심 증상 2. 가족에게 의심 증상 3. 증상은 없으나 감염 우려 (*추가 제안 항목이며, 투표 문항은 최대 31개 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4. 2021년 12월 21일 5. 2021년 12월 22일 6. 2021년 12월 23일
4. 학부모 서명 받기를 포함한투표 옵션을 선택하고, 투표를 전송합니다. TIP! 최신 버전의 APP과 리뉴얼된 PC Web에서 투표 작성 시 새롭게 추가된 사진/동영상 첨부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 결과 공개 방식 : 원아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결과 공개 방식은 원장, 교사만 공개를 선택 - 종료일 설정 : 인정결석 요청서 작성 당일 오전 등원시간까지 - 복수 선택 허용 : ON 필수 (복수 선택을 ON 해야 학부모님 투표 시 사유와 날짜 중복 선택이 가능합니다.) - 학부모 서명 받기 : ON 필수 (학부모 서명 받기 시 아래와 같이 학부모님들께 서명란이 노출됩니다.) - 댓글 허용 : 필요에 따라 ON

다음날 인정결석 요청서도 미리 작성할 수 있나요?

한번 작성 및 전송한 인정결석 요청서의 내용은 예약전송불러오기를 활용하면 더욱 쉽고 빠르게 작성할 수 있어요. 아래의 절차를 참고하여 작성하면, 작성부터 전송까지 단 3분 만에 끝!

다음날 인정결석 요청서 미리 작성하기

1. 전송 옵션으로 예약전송을 선택하고, 전송을 원하는 시간을 선택합니다. 예약전송을 통해서는 최대 2주 후까지 전송 날짜와 시간을 미리 선택해 전송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2. 해당 투표를 노출하고 싶은 반을 선택합니다.
3. 불러오기를 통해 이전에 작성한 인정결석 요청서의 내용을 그대로 불러옵니다.
불러오기를 통해서는 최근 작성한 투표의 제목과 내용, 투표 항목을 그대로 불러와 필요한 내용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
4. 투표를 예약합니다.
예약전송 버튼을 누르면 예약시간 설정 화면이 뜹니다.
이 때, 내일 오전/ 내일 오후/ 오늘 오후/ 최근 예약시간에서 선택할 수도 있고,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을 직접 입력할 수도 있어요.
직접입력의 경우, 오늘 이후 14일 뒤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

인정결석 요청서 확인 및 투표 결과 확인하기

1. 투표로 작성된 인정결석 요청서 내용 확인하기
위의 절차처럼 투표 기능으로 인정결석 요청서를 작성해 전송한 경우, 학부모님들께 보여지는 내용입니다.
2. 투표 결과 확인 및 대응하기
투표의 응답은 실시간으로 참여 인원/미참여 인원과 응답 내용에 대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투표의 결과를 확인하고, 미참여자에게는 재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3. 투표 종료 후 인정결석을 요청한 원아 목록을 다운로드&출력하고 지자체에 발송하기
인정결석 요청서의 경우 투표 종료 후 리뉴얼된 PC Web 에서 결과 확인을 클릭하면, 신청 원아의 이름/보호자 이름/서명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투표 결과와 더불에 내용도 함께 출력하기를 원하시다면 엑셀파일 다운로드 후 출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우리 아이의 안전한 원 생활을 위해 꼭 체크 해야 하는 영유아 출결 관리! 키즈노트가 소개해드린 투표 기능으로 인정결석 요청서 작성도 간편히 해결하세요
혹시나 해당 기능에 대한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키즈노트 1:1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Kids Note, Inc. All rights reserved. https://www.kids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