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키즈노트 살펴보기
home

[PC] 문서함

구분
숨김
기능
문서 보관하기

문서함

전자문서+ 문서함에서는 원장님과 선생님들의 편리한 문서관리가 가능해요 원장님과 선생님이 언제 어디서든 문서를 공유할 수 있어요! 웹한글한글 파일 작성수정이 가능해요! 추천 서식을 통해 편리하게 문서 작업이 가능해요! PC에 저장된 문서키즈노트 문서함에서 보관 및 수정을 할 수 있어요! 평가인증 시, 문서함의 전자문서로 서류 확인을 받을 수 있어요! 작성한 문서를 자유롭게 출력다운로드 할 수 있어요!

문서함 들어가기

리뉴얼 웹에서 전자문서+를 선택하면 문서함 메뉴가 나타납니다.

문서함 기본 구성 메뉴

문서함 홈에서는 공유 폴더 목록추천 서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전자문서+ 메뉴 중 문서함 홈 화면이 노출됩니다. -탐색 창에서는 생성된 상위 폴더 목록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하위 폴더가 있는 경우, 폴더명을 누르면 하위 폴더 목록이 펼쳐집니다.) -추천 서식에서는 다양한 서식이 소개되어 필요한 서식을 바로 선택하여 웹한글로 작성할 수 있어요! -폴더와 문서 확인 및 새로 만들기, 업로드 등 다양한 문서작업이 가능해요. -휴지통에서는 삭제한 폴더 및 파일의 목록 확인 및 복원 또는 영구 삭제를 할 수 있어요.
01_평가제 / 02_지도점검 / 03_열린어린이집 / 04_부모모니터링이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필요에 맞게 폴더를 수정하여 사용하세요!

문서 만들기

문서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서식 불러오기 / 빈 문서 두 가지 작성 방법이 나타납니다.
문서 편집 화면 새 탭에서 나타납니다.

‘서식 불러오기’로 문서 만들기

문서 만들기 > 서식 불러오기 선택 시, 카테고리별 다양한 문서 서식이 보입니다.
원하는 문서를 선택하면 미리 보기 문서 편집 화면이 나타납니다.
선택한 문서의 부분 선택 시, 미리 보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작성을 원할 경우 서식 사용하기 버튼을 누르면 웹한글로 이동하여 편집 가능합니다.
서식 사용하기 선택 시, 바로 웹한글로 이동하여 편집 가능합니다.
문서 편집 화면에서 원하는 형식에 맞춰 자유롭게 문서를 작성합니다. -웹한글이 탑재되어 있어 한글 프로그램과 같은 방법으로 편리하게 수정, 입력 작성이 가능합니다.

‘빈 문서’로 문서 만들기

문서 만들기 > 빈 문서 선택 시, 문서 편집이 가능한 웹한글로 이동합니다.
문서 편집 화면에서 문서를 작성합니다. -웹한글이 탑재되어있어 한글 프로그램과 같은 방법으로 편리하게 작성이 가능합니다.

문서 저장 및 확인하기

작성한 문서 상단 우측의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 저장 또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선택합니다. - 문서의 이름 확인 및 수정 후, 저장 위치를 선택 하고, 저장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폴더에 문서가 저장됩니다.
최초로 저장하는 문서인 경우, 저장버튼을 누르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팝업이 노출됩니다.
문서함 홈 > 저정한 폴더 목록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문서의 이름을 선택하면, 문서 편집 화면으로 이동하여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PC에서 업로드하기

한글 파일(hwp, hwpx, hwt, hwdt)은 업로드 후, 바로 문서함 웹한글에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PC에 저장된 폴더 또는 문서 파일을 바로 드래그하여 문서함에 업로드할 수 있어요!

파일 업로드하기

업로드 > 파일 업로드를 누르면, PC의 파일 탐색기가 나타납니다. -업로드를 원하는 문서 파일을 선택 후, 하단의 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문서 파일이 업로드 되면, 팝업의 확인 버튼이 파란색으로 나타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업로드 된 문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문서 파일을 한 번에 업로드할 수 있어요! (업로드는 한 번에 최대 50개까지 가능합니다.)
업로드한 문서 파일을 선택하면, 웹한글로 이동하여 확인수정이 가능합니다.

폴더 업로드하기

업로드 > 폴더 업로드를 누르면, PC의 파일 탐색기가 나타납니다. -업로드할 폴더를 선택 후, 하단의 업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확인 팝업을 통해 업로드할 폴더에 저장된 문서의 수를 확인 후, 업로드를 원하시면 업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업로드할 폴더에 저장된 문서들이 모두 업로드되면, 팝업의 확인 버튼이 파란색으로 나타납니다.
업로드 확인 버튼을 누르면 업로드가 완료된 폴더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폴더명을 누르면 함께 업로드된 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서함 활용하기

폴더 또는 문서 파일을 선택하면 복사, 이동, 이름 변경, 삭제, 속성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복사/붙여넣기

폴더 또는 문서 파일을 선택 후, 복사 버튼을 누르면 상단에 붙여넣기 버튼이 나타납니다.
복사한 폴더 또는 문서 파일을 붙여넣기 하고 싶은 폴더를 선택한 후, 붙여넣기 버튼을 누르면 복사된 폴더 또는 파일이 나타납니다.

이동하기

폴더 또는 문서 파일을 선택 후, 이동버튼을 누르면 다른 위치로 이동하기 창이 나타납니다. 이동을 원하는 폴더를 선택 후 확인을 누르면 이동이 됩니다.
이동을 원하는 폴더 또는 문서를 선택 후, 드래그하여 원하는 곳으로 이동 할 수 있어요!

이름 변경하기

폴더 또는 문서를 선택 후, 이름 변경버튼을 누르면 변경이 가능합니다.

속성 확인하기

폴더 또는 문서를 선택 후, 속성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폴더 또는 문서의 종류, 위치, 크기, 생성 날짜(생성한 사람), 마지막 수정 날짜(수정한 사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삭제하기

폴더 또는 문서를 선택 후, 삭제버튼을 누르면 삭제가 됩니다.
삭제된 폴더 또는 문서는 휴지통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삭제된 폴더 또는 문서는 휴지통에 보관된 후, 90일 이후 영구적으로 자동 삭제됩니다. 복원을 원하시면 90일 이전에 복원해주세요! -휴지통 비우기를 선택하시면, 90일 이전에 영구적으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휴지통 활용하기

휴지통에 있는 폴더 또는 문서 파일을 선택하면 삭제, 복원, 속성 버튼이 나타납니다.
휴지통에서 폴더 또는 문서를 선택 후, 삭제 버튼을 누르면, 삭제 확인 창이 나타납니다. 확인버튼을 누르면 영구 삭제됩니다. -휴지통에서 삭제할 경우, 복구할 수 없습니다.
휴지통에서 폴더 또는 문서를 선택 후, 복원 버튼을 누르면 복원이 완료됩니다.
휴지통에서 폴더 또는 문서 파일을 선택 후, 속성버튼을 누르면 삭제된 폴더 또는 문서 파일의 생성 날짜생성한 사람, 삭제 날짜삭제한 사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서함 기본 제공 서식

문서 만들기 > 서식 불러오기 선택 시, 카테고리별 다양한 문서 서식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 폴더 만들기

공유 문서함 > 새 폴더를 선택하시면, 새 폴더가 생성됩니다. -원하는 폴더 이름을 입력하여 사용합니다.
예시 원에서 필요한 서류 목록을 만들어 사용해보세요!

다운로드하기

문서의 체크박스를 누르면, 상단에 다운로드 버튼이 나타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문서가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다운로드는 1개의 파일만 가능합니다.

문서 출력하기

출력을 원하는 문서의 이름을 눌러 웹한글로 이동합니다. 웹한글의 파일 > 인쇄를 누르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업로드 가능 파일 형식

아래의 형태로 작성된 파일은 문서함에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지원 가능한 문서] - 100MB 미만 업로드 가능
한글 (hwp, hwpx, hwt, hwdt, hml, show) 엑셀 (xls, xlsx, xlt, xlsm, xltx, cell) 파워포인트 (ppt, pptx, pps, ppsx, pot, potx) 워드 (doc, docx, dot, dotx, rtf), PDF(pdf)
[지원 가능한 이미지 파일] - 30MB 미만 업로드 가능
jpg, jpeg, png, gif, jps

사용 가능 브라우저 형식

웹한글 프로그램은 인터넷 익스플로러11 크롬 기반인 Edge / Chrome / Whale브라우저 형식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AppleSafar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늘 노력하는 키즈노트가 되겠습니다. 사용 중 어렵거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1:1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고객센터 이용시간 : 평일 9:00 ~ 18:00
고객센터 전화 문의: 1644-6734
Copyright Kids Note, Inc. All rights reserved. - https://www.kids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