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키즈노트 살펴보기
home

[APP] 부모개별면담

구분
전자문서+
기능
면담하고 기록하고 관리하기

부모개별면담

키즈노트로 편리하게 원아에 대해 가정과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고, 정기적인 개별 면담으로 가족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부모개별면담 작성현황

키즈노트 전자문서+에서 부모개별면담을 선택하면 작성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모개별면담은 상·하반기 부모 상담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기간별, 반 별 부모개별면담 현황이 나타납니다. - 이름 우측에 미작성, 진행중, 완료 로 작성 현황이 나타나며, 각 버튼을 클릭하여 작성 현황 별로 볼 수도 있습니다.

부모개별면담 작성하기

작성하기 아이콘을 선택하면 부모개별면담 작성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부모개별면담 면담 일시를 선택합니다. - 면담 날짜시간을 선택해주세요.
면담 일시 선택 후 면담 기록을 작성 할 원아를 선택합니다. 권한 별로 원아 목록이 다르게 보여집니다. 또한 여러 명의 원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원장님 : 원 내 모든 원아 노출 - 선생님 : 소속 반 원아만 노출
면담 방법면담 참여자를 선택합니다. - 면담 방법은 대면, 유선, 기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면담 참여자는 엄마, 아빠, 그 외 보호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의견 추가하기를 선택하면 교사, 학부모, 종합 의견, 건의사항을 선택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최대 5,000자)

교사 의견 작성하기

직접 내용을 작성하거나,불러오기를 선택하면, 전자문서+에서 작성했던 관찰기록발달평가, 키즈노트 알림장부모님이 작성한 알림장 내용까지 불러 올 수 있습니다. - 작성된 관찰기록, 발달평가, 알림장 내용이 없는 경우에는 불러오기를 할 수 없습니다.
필터를 이용하여 기간을 선택할 수 있고, 전체 원아 혹은 원아별로 선택하여 불러오기를 할 수 있습니다. 또 목록에서 보고 싶은 내용을 선택하면 작성 내용 상세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 기간 : 이번달, 지난달, 3개월, 6개월, 직접 선택 - 전체원아 or 원아 별
(선택) 내용 작성 후 관련 내용에 해당하는 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활동 영역은 선택 사항으로 반드시 체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어서 추가하기를 선택하면, 해당 원아의 개별면담 내용을 추가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 개별 면담 내용을 영역별로 작성하는 경우, 이어서 추가하기를 선택하면 영역마다 나누어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이어서 추가하기를 선택하는 경우 이전 단계로 돌아갈 수 없으니 유의해주세요.
면담 내용을 모두 작성하면,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작성이 완료된 면담 현황을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작성이 완료된 원아는 우측에 진행중으로 현황이 보여집니다. - 학부모님의 의견이 작성되면 작성 현황이 ‘완료’로 변경됩니다.

학부모 의견 작성하기

개별면담 현황에서 진행중 으로 확인되는 원아를 선택하면 면담 정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필터를 이용하여 기간별로 작성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면담일시, 진행상태, 참여자, 면담 방법, 면담 교사 및 교사가 작성한 의견을 볼 수 있습니다.
개별면담 현황에서 진행중 으로 확인되는 원아를 선택하면 학부모 의견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학부모 의견은 교사가 직접 작성해야 하며, 학부모가 작성한 알림장 불러오기 등을 통해 학부모 의견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직접 내용을 작성하거나,불러오기를 선택하면, 부모님이 작성한 알림장 내용을 불러 올 수 있습니다.(최대 5,000자) - 불러오기에서 필터를 이용하면 기간별, 원아별로 알림장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 목록에서 불러오기를 선택하여 바로 불러오거나, 목록 선택시 알림장 내용 상세 페이지를 확인 후 불러올 수 있습니다. - 여러 번 내용을 불러올 수 있으며, 내용을 불러오면 작성된 내용 뒤에 불러온 내용이 추가됩니다.
불러오기 선택시 내용만 불러올 수 있으며, 사진은 불러와지지 않습니다.
이어서 추가하기를 선택하면, 해당 원아의 학부모 의견을 추가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이어서 추가하기를 선택하는 경우 이전 단계로 돌아갈 수 없으니 유의해주세요.
면담 내용을 모두 작성하면,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부모 개별면담 상세 페이지에 학부모 의견이 추가됩니다. 추가 의견 작성이 필요한 경우, 의견 추가하기를 눌러 내용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완료 버튼 선택시 부모개별면담 현황이 완료로 변경됩니다.

종합 의견, 건의 사항 작성하기

교사, 학부모 의견 외에도 종합 의견건의 사항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교사, 학부모 의견 작성 후 의견 추가하기에서 종합 의견과 건의사항을 선택하여 내용을 작성해주세요. - 불러오기를 선택하면, 전자문서+에서 작성한 관찰기록, 발달평가 및 키즈노트에서 작성한 알림장 내용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종합 의견
건의 사항

부모개별면담 활용하기

작성한 개별면담 내용을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부모개별면담 이용 안내

부모개별면담 하단의 이용 안내를 선택하면 부모개별면담 이용 가이드를 볼 수 있습니다.

작성현황 확인하기

작성현황 탭에서 개별면담 작성 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요. - 필터를 이용하여 기간별, 반 별로 작성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작성 현황에서 전체, 미작성, 진행중, 완료된 원아를 각각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완료 : 교사 의견, 학부모 의견이 모두 작성된 경우 작성 현황이 완료로 표시됩니다. - 진행중 : 교사 의견만 작성된 경우, 진행중으로 표시됩니다. - 미작성 : 교사, 학부모 의견이 모두 작성되지 않은 경우, 미작성으로 표시됩니다.

면담정보 확인하기

면담정보 탭을 선택하면 면담 기록에 대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요. - 필터를 이용하여 기간별, 반 별로 작성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면담 기록 보기 : 작성 현황이 완료된 경우, 면담 기록 보기 버튼이 노출되며, 선택시 작성한 면담 기록 상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 면담 내용 수정 : 작성 현황이 진행중인 경우, 면담 내용 수정 버튼이 노출되며, 선택시 의견을 추가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면담 내용 준비 : 작성 현황이 미작성인 경우, 면담 내용 준비 버튼이 노출되며, 선택시 의견을 추가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면담내용 수정하기

면담 내용 수정이 필요한 경우 각 항목에서 수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작성현황에서 진행중인 원아를 선택하면 면담정보 페이지에서 바로 수정하기 버튼이 보여집니다. - 면담정보 탭을 선택하면 면담 진행중인 원아는 면담 내용 수정 버튼이 보여집니다. - 면담내용 상세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의 버튼을 선택하면 수정하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용 수정이 필요한 원아를 선택하고 수정하기를 선택해주세요.
수정하기를 선택하면, 수정 페이지로 이동하며 작성한 각 의견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면담내용 삭제하기

면담 항목 삭제하기 : 원아 면담정보 상세 페이지에서 :버튼 선택 후 삭제하기를 선택하면, 선택한 날짜의 모든 면담 정보가 삭제됩니다. - 삭제 시 작성했던 내용은 복구되지 않으니 유의해주세요.
면담 의견 삭제하기 : 작성된 면담 의견을 삭제하고 싶은 경우부모개별면담 수정 페이지에서 삭제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 면담 항목은 남아있으며 작성 의견만 삭제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Kids Note, Inc. All rights reserved. https://www.kids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