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키즈노트 살펴보기
home

알림장

메뉴
알림장
분류
키즈노트 활용하기
원장님/선생님
1 more property

원장님, 선생님! 한번 읽고가세요!

알림장은 1:1로 학부모님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서울형 어린이집의 경우 기본/필수 내용만 작성하는 간소화 알림장 사용 설정이 가능합니다.

알림장 작성하기

알림장 작성을 통해 아이들의 활동 내용과 사진을 부모님께 1:1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키즈노트 App에서 알림장 메뉴를 선택합니다.
작성하기 아이콘을 선택해 알림장을 작성을 시작합니다.
알림장 전송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 지금전송 : 전송을 누르는 즉시 부모님께 알림장이 발송됩니다. - 임시저장 : 업무 중간 중간 기입 및 저장할 수 있는 임시저장 기능을 지원합니다. - 예약전송 : 추천시간을 선택하거나 최대 2주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직접입력하여 예약된 시간에 발송합니다.
알림장을 받을 원아선택해주세요. - 원아를 전체 선택하거나 반 별, 원아 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공통 내용을 기반으로 여러 원아에게 개별 알림장을 보내고 싶은 경우, 리뉴얼 웹에서 알림장을 작성해주세요. 여러명에게 공통 알림장 작성 후 개별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 PC로 여러명에게 알림장 작성하기
알림장의 내용(최대 5,000자)를 작성해주세요. 알림장의 내용은 필수 항목이니 반드시 내용이 입력되어야 합니다. - 알림장 작성 시 맞춤법 검사 기능을 활용하면 맞춤법과 띄어쓰기 오류 등을 확인하고, 내용을 바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 이전에 작성한 알림장이 있다면, 불러오기로 알림장 내용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 표시되는 날씨는 지정된 원위치를 기준으로 기본 표시가 되며 필요할 경우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선택)필요에 따라 첨부파일문서첨부, 교육 프로그램을 작성해주세요. 첨부파일 추가는 선택 항목입니다. - 첨부파일 개수 : 사진 최대 50장, 동영상 1개 (단, 동영상과 동시 업로드 시 사진은 최대 49장까지 업로드 가능) - 사진 순서 변경 : 사진 전체보기에서 끌어당겨 사진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문서 첨부 : 30MB 미만의 파일(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PDF, MP3, M4A)을 최대 5개까지 첨부 가능합니다. - 키즈노트 메뉴 중 교육 프로그램 메뉴가 활성화 되어있는 경우, 교육 프로그램 내용을 알림장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생활기록상세입력을 작성해주세요. 생활기록과 상세입력 작성은 선택 항목이니 꼭 추가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생활 기록과 상세입력은 작성하신 항목만 알림장에 추가되기 때문에, 꼭 모든 입력 사항을 다 작성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작성할 내용 입력이 완료되었다면 전송 을 선택해주세요. 전송 을 누르면 알림장이 즉시 발송됩니다.

간소화 알림장 작성하기(서울형)

서울형 어린이집의 경우 기본/필수 내용만 작성하는 간소화 알림장 사용 설정이 가능합니다.
키즈노트 App에서 원 설정 메뉴 > 기능 설정 카테고리에서 간소화 알림장 버튼을 활성화 합니다. - 간소화 알림장을 사용하는 경우, 사진과 동영상 첨부가 불가하며 알림장 내용을 최대 200자까지만 작성할 수 있습니다.
키즈노트 App에서 알림장 메뉴를 선택합니다.
작성하기 아이콘을 선택해 알림장을 작성을 시작합니다. - 간소화 알림장을 사용하는 경우, 사진과 동영상 첨부가 불가하며 알림장 내용을 최대 200자까지만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선택) 필요 시, 생활기록을 선택하여 원아의 체온, 식사 여부, 수면 시간, 배변 상태를 체크해주세요.

알림장 활용하기

작성된 알림장은 알림장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정/삭제가 가능합니다.

알림장 확인

키즈노트 App에서 알림장 메뉴를 선택합니다.
알림장 목록에서 내용을 확인하고 싶은 알림장을 선택합니다. - 알림장 목록에는 원에서 작성한 알림장과 부모님이 작성한 알림장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 열람 여부에 따라 배경색이 다르게 표시됩니다. 노란색 : 미열람 하얀색 : 열람
필터를 이용하여, 내가 작성한 글만 보거나, 전체반, 반 별, 원아 별로 알림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림장 수정/삭제

내용을 다시 작성하거나 사진/동영상을 추가 첨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원장님/선생님의 역할에 따라 수정,삭제 권한이 달라집니다. 원장님 : 본인 및 다른 교사/직원이 작성한 글 수정/삭제 가능 선생님 : 본인이 작성한 글만 수정/삭제 가능

알림 재전송

아직 학부모님이 알림장을 읽지 않았다면, 안읽음버튼을 선택해주세요. 부모님이 꼭 확인하실 수 있게 재알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알림장 번역보기

다문화 가정에서도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번역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번역기능은 좌측 메뉴에서 앱 관리 > 번역 기능 설정 > 언어 선택시 표시됩니다.

알림장 댓글

댓글 기능을 통해서 해당 알림장을 받는 부모님과 1:1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권한에 따라 복사, 수정, 삭제, 번역할 수 있습니다. 공통: 복사, 번역 가능 원장님 : 교사, 학부모 댓글 수정, 삭제 가능 선생님 : 본인이 작성한 댓글만 수정, 삭제 가능 - 댓글 입력시, 학부모님이 알림을 설정해놓으면 푸시 알림이 전송됩니다. - 수정시에는 별도의 알림이 전송되지 않습니다.
부모님들이 편리하게 원과 소통하면서, 원에서는 업무시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알림장 댓글 예약이 가능합니다. 추천 시간을 선택하거나 최대 2주 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직접 입력하여 예약된 시간에 발송합니다.
PC에서도 알림장을 쉽고 편리하게 작성해보세요. > PC에서 알림장 작성하기
Copyright Kids Note, Inc. All rights reserved. https://www.kids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