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키즈노트 살펴보기
home

투표

메뉴
공지사항
분류
키즈노트 활용하기
원장님/선생님
1 more property

원장님, 선생님! 한번 읽고가세요!

투표는 원아별로 표시됩니다. 형재, 자매가 원,동일 반에 재원중이더라도 원아마다 제출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투표 작성하기

수요조사, 만족도 조사 등 부모님의 의견을 쉽고 빠르게 모을 수 있습니다.
키즈노트 App에서 공지사항 메뉴를 선택합니다.
작성하기 를 선택하고, 투표 만들기를 선택하여 작성을 시작합니다.
투표를 할 반 선택을 해주세요. 원 투표는 원에 속한 모든 멤버가 함께 볼 수 있고, 개별 반 투표는 해당 반에 속한 멤버만 볼 수 있습니다.
투표의 제목내용(최대 5000자) 작성해주세요. 투표의 제목과 내용은 필수항목이니 반드시 내용이 입력되어야 합니다. - 투표 불러오기 : 최근 작성한 투표를 다시 불러와 변경내용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투표 작성 시 맞춤법 검사 기능을 활용하면 맞춤법과 띄어쓰기 오류 등을 확인하고, 내용을 바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투표의 응답유형을 선택해주세요. 투표의 응답 유형은 필수 항목이니 반드시 선택하시고, 투표 항목은 최소 2개 이상 입력해주세요. - 객관식 : 투표 항목을 직접 입력하여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날짜 : 날짜 항목을 지정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 만족도 : 원에서 진행하는 만족도 조사 진행 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항목은 수정 불가)
객관식 항목에서는 투표 사진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투표 사진 첨부 기능으로 투표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간편하게 투표할 수 있습니다. - 항목 당 1가지의 이미지만 첨부할 수 있으며, 항목은 총 31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 작성한 항목 순서를 변경하려면 '〓' 아이콘을 길게 눌러 해당 항목을 원하는 순서에 이동시켜주세요.
필요에 따라 투표에 첨부파일을 추가해주세요. 첨부파일 추가는 선택항목이니 꼭 추가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첨부파일 개수 : 사진 최대 50장, 동영상 1개 (단, 동영상과 동시 업로드 시 사진은 최대 49장까지 업로드 가능) - 사진 순서 변경 : 사진 전체보기에서 끌어당겨 사진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문서 첨부는 Web에서만 가능합니다.
투표 결과공개방식 3가지 중 1가지를 선택하고, 종료일 설정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투표의 결과공개방식은 필수 항목이니 반드시 선택해주세요. - 투표 결과공개방식은 멤버들에게 득표수, 득표자 공개 , 멤버들에게 득표수만 공개 , 원장, 교사만 공개 3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종료일 설정 시 투표에 참여하지 않은 멤버들에게 종료 30분 전 자동 리마인드 알림이 발송되며, 투표 종료 시 모든 멤버들에게 종료 알림이 발송됩니다.
필요에 따라 복수선택, 학부모 서명기능을 선택하여 키거나 끌 수 있습니다. 댓글 기능은 필수항목이니 반드시 허용 옵션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 학부모 서명 : 투표에 참여한 학부모 서명이 필요할 경우 기능을 켜주세요. - 댓글 허용 : 투표 댓글 허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시 해당반 선생님, 원장님 계정으로 알림이 갑니다.
작성할 내용 입력이 완료되었다면 전송 을 선택해주세요. 전송 을 누르면 투표가 즉시 발송되어 진행됩니다.

투표 활용하기

작성된 투표는 공지사항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정/삭제가 가능합니다.

투표 확인

키즈노트 App에서 공지사항 메뉴를 선택합니다.
공지사항 목록에서 내용을 확인하고 싶은 투표를 선택합니다. - 공지사항 목록에는 원 투표와 개별 반 투표를 모두 볼 수 있고, 진행 중인 투표와 종료 된 투표를 볼 수 있습니다. - 필터를 이용하여 투표만 모아볼 수 있습니다.

투표 수정/삭제

내용을 다시 작성하거나 사진/동영상을 추가 첨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원장님/선생님의 역할에 따라 수정 / 삭제 권한이 달라집니다. 원장님 : 본인 및 다른 교직원이 작성한 글 수정/삭제 가능 선생님 : 본인이 작성한 글만 수정/삭제 가능
투표 참여자가 있는 내용을 수정하는 경우, , 제목, 응답 유형, 결과 공개방식, 복수선택 허용, 학부모 서명받기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 내용, 첨부자료, 종료일, 댓글 허용 여부는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투표 수정시 별도의 알람이 전송되지 않습니다.
문서는 Web에서만 첨부할 수 있으며, 작성한 투표 내용을 App에서 수정하는 경우, 첨부한 문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투표 참여자 확인/미참여자 알림 재전송

진행 중인 투표에서 참여/미참여 멤버를 확인할 수 있고, 미참여 멤버에게 알림 전송 기능으로 투표에 꼭 참여하실 수 있게 리마인드 알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 투표의 응답은 실시간으로 참여 인원/미참여 인원과 응답 내용에 대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미참여자는 투표에 참여하지 않은 원아 명단입니다.

투표 종료

투표 종료를 선택하면 투표가 종료되며, 종료된 투표는 더이상 투표할 수 없습니다. - 종료일이 남았더라도 투표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 투표 종료시 멤버들에게 투표 종료 알림이 발송되며, 수정할 수 없습니다.

투표 댓글

댓글 기능을 통해서는 해당 투표 공지를 받은 멤버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원 투표는 우리 원 모든 학부모님들간의 댓글 소통이 가능하고, 개별 반 투표는 각 반별 학부모님들간의 댓글 소통만 가능합니다.
PC에서 투표를 쉽고 편리하게 작성해보세요. > PC에서 투표 작성하기
Copyright Kids Note, Inc. All rights reserved. https://www.kids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