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키즈노트 살펴보기
home

원장님/선생님 FAQ

구분
스마트주문
자주묻는질문
1 more property
키즈노트 사용 중 많은 원장님, 선생님들께서 하셨던 질문과 답변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페이지에 찾으시는 질문이 없으시다면, 카카오톡 채팅 또는 고객센터(1644-6734)로 문의해 주세요. 여러분께 키즈노트가 친절히 답변해드립니다.
빠르게 찾아보세요

스마트주문 안내

1. 스마트주문 메뉴가 보이지 않아요.

스마트주문이 보이지 않으면 앱 버전을 확인해 주세요. 아래의 버전 이상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 Android: 3.19.0 - iOS : 4.26.2

2. PC에서도 스마트 주문을 이용할 수 있나요?

현재 스마트 주문은 모바일 앱에서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3. 정기 결제 & 정기 청구서 발송이 뭔가요?

스마트주문에서 선택한 상품을 정기적으로 결제 및 청구하는 방식입니다. 만약 판매사에서 상품을 정기 결제하도록 설정했다면, 해당 상품은 매월 원에서 지정한 날짜에 정기적으로 결제&청구됩니다. 원에서 결제 - 결제 단계에서 서비스 정기 결제일 을 선택하면, 해당일에 상품을 자동으로 결제하게 됩니다. 서비스 정기 결제일은 매월 1일 ~ 28일, 말일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학부모 청구 - 정기결제 상품의 경우 발송한 청구서에 학부모님이 자동 결제를 등록하면, 청구서를 받은 다음날 오전 10시부터 순차적으로 자동 결제됩니다.

4. 좀 더 다양한 상품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스마트주문에는 앞으로도 원과 가정에 편리한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만약 다양한 상품을 더 원하신다면 스마트주문 > 더보기 > 하단 상품 추천하기를 선택해 키즈노트로 추천 상품을 건의해주세요.

원에서 결제

1. 스마트주문 결제 수단은 카드만 가능한가요?

현재 스마트 주문은 상품 종류에 따라 결제 방식을 다르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추후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할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1. 정기결제 상품 : 카드 결제만 가능 2. 정기결제 상품이 아닌 경우 - 일반결제 선택 시 : 카드결제만 가능 (법인카드 가능) - 간편결제 선택 시 : 본인 명의의 카드 결제와 계좌이체 가능

2. 스마트주문은 어떻게 결제할 수 있나요?

스마트 주문은 원에서 직접 상품을 결제하거나, 원장님/선생님이 상품 선택 후 학부모님께 상품 결제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한 경우 정기 결제를 통해 원에서 매월 지정한 날짜에 상품을 결제하거나 청구할 수 있습니다. 학부모님께 청구서를 발송하는 경우, 학부모에게 푸시 알림이 전송되고 청구한 원아가 모두 결제한 경우 주문이 자동 확정됩니다.

3. 정기 결제 중인데 중간에 해지하고 싶어요.

만약 정기 결제 상품을 중간에 해지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세요. 스마트주문 홈 > 하단 원에서 결제 탭 > 예정된 내역 > 상품 선택 > 결제 정보 > '정기 결제 취소' 선택

4. 법인 명의의 결제 수단으로 스마트주문을 결제하고 싶어요.

원에서 법인 명의로 결제를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결제 단계에서 일반 단계, 간편 결제 중 일반 결제를 선택해주세요. 일반 결제를 선택하면, 무기명 법인 카드로 스마트주문 결제가 가능합니다. 법인 통장 사용은 아직 준비 중이니,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5. 원에서 결제 주문 시 반드시 원아 선택을 해야하나요? 사용할 원아가 목록에 보이지 않아요.

스마트주문에서는 원 결제 주문 시에도 사용할 원아를 직접 선택해주셔야 하세요. 단, 원아 목록에 없는 원아에게 상품을 제공하실 예정이시라면 원하는 상품 수 만큼 원아 수를 선택하여 구매해주시면 됩니다.

6. 원에서 결제한 상품의 영수증을 받을 수 있나요?

결제내역 상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스마트주문 메뉴 선택 2. 하단의 ‘원 결제’ 탭 클릭 3. ‘결제한 내역’ 목록 노출 4. 영수증 출력하고자 하는 결제 내역 클릭 5. ‘주문 정보’ 탭 클릭 6. 하단의 ‘영수증’ 버튼 클릭하기

학부모 청구

1. 한 원아가 여러 반에 소속되어 있는데, 여러 개의 청구서가 발송되나요?

스마트주문은 청구서는 알림장과 동일하게, 원아 별로 청구 및 결제됩니다.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여러 반에 소속된 동일 원아는 소속 반 중 하나의 반만 선택해 주세요.

2. 스마트주문은 어떻게 결제할 수 있나요?

스마트 주문은 원에서 직접 상품을 결제하거나, 원장님/선생님이 상품 선택 후 학부모님께 상품 결제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한 경우 정기 결제를 통해 원에서 매월 지정한 날짜에 상품을 결제하거나 청구할 수 있습니다. 학부모님께 청구서를 발송하는 경우, 학부모에게 푸시 알림이 전송되고 청구한 원아가 모두 결제한 경우 주문이 자동 확정됩니다.

3. 학부모님이 사용 가능한 결제 방법이 궁금해요.

학부모님이 사용 가능한 결제 방법에 대해 문의하셨나요? 학부모님이 청구서 수신 후 결제 시에는,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드 등록이나 본인 인증이 실패하여 스마트주문 사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카카오톡 채널로 문의해 주세요!

4. 학부모에게 청구서를 발송했는데 결제하지 않아요.

수납 중인 주문의 학부모가 결제를 진행하지 않는 경우, 미납 알림을 보내보세요. 미납 전체 알림을 보내거나, 수납 현황, 원아 정보 탭에서 원아별로 개별 미납 알림을 보낼 수 있어요. 사용 방법 1. 학부모 청구 탭 선택 2. 알림을 보내고자 하는 주문 선택 3. 미납 알림 보내기

5. 학부모에게 정기적으로 청구서 보내기를 사용 중인데 중간에 해지하고 싶어요.

정기적으로 발송되는 청구서를 중간에 해지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세요. 스마트주문 홈 > 하단 학부모 청구 탭 > 예정된 내역 > 주문 선택 > 청구서 정보 > '청구서 삭제' 선택

6. 중간 입소 원아가 정기결제 상품을 이용하고 싶다고 해요.

학부모님이 원에서 이용중인 정기결제 상품을 직접 신청해주시거나, 청구 내역 중 예약 발송 목록에서 원아를 추가할 수 있어요! 1. 부모님이 직접 신청하기 - 키즈노트 홈에서 스마트주문 클릭 → 스마트주문 홈의 ‘원에서 사용중인 상품’ 확인 → 상품 클릭 후 신청 진행 2. 원에서 추가하기 - 스마트주문 홈 → 학부모 청구 탭 클릭 → 예정된 내역 → 추가하고자 하는 주문 선택 → 원아 수정 선택 후 원아 수정 진행

결제

1. 간편 결제로 결제하려는데 사용 불가능한 카드라고 해요.

아래 카드는 간편결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아래 카드에 해당되는 경우, 일반결제를 사용해 주세요. 사용 불가 카드 1. 무기명 법인 카드 (ex) 기관 이름이 써있는 카드) 2. 씨티 카드 3.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4. 토스뱅크 체크카드

2. 기관(어린이집, 유치원) 법인 통장으로 계좌이체 결제를 할 수 있나요?

현재 법인 계좌로는 결제가 어려워요. 법인 명의 결제수단으로 결제가 필요하실 경우 법인 카드로 '일반 결제'를 진행해주세요.

3. 일반 결제 시도 시 카드번호 입력 후 키보드가 닫히지 않아요.

일부 기기에서 카드 번호 입력 후 키보드가 닫히지 않는 오류를 확인하여 열심히 수정 중에 있습니다! 혹시나 사용하시며 불편함이 있으신 경우 카카오톡 채널로 문의하여 주시면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반품/교환/환불

1. 주문한 상품을 취소하고 싶어요.

아직 판매자가 배송 준비 중이나 출고 완료 전이라면 스마트주문 결제 내역 상세 페이지에서 주문 취소가 가능합니다. 스마트주문 홈 > 하단 원에서 결제 탭 > 결제한 내역 > 주문 선택 > 주문 정보 탭 선택 : 주문 상세 정보 내 결제 취소 버튼 확인

2. 판매자에게 문의하고 싶은 내용이 있어요.

스마트 주문 상품의 상세 페이지에서 판매자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상품에 관련한 문의가 있는 경우 상품 상세 페이지 하단 & 청구·결제 내역의 문의하기를 선택하면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할 수 있습니다.

3. 원에서 결제하기 방식으로 상품을 잘못 주문했는데, 주문 취소 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일반 상품은 한번의 취소가 필요하고, 정기 결제 상품은 총 두번의 취소가 필요해요. 판매사에서 배송을 이미 시작해 상품 준비중, 출고 완료 상태에서 주문 취소를 원하신다면 업체에 문의해주세요. 일반상품 화면 하단의 ‘원 결제’ 메뉴 클릭 > ‘결제한 내역’ 목록 노출 > 취소할 결제 내역 클릭 > ‘주문 정보’ 메뉴 클릭 > 하단의 ‘주문 취소’ 클릭하기 정기결제 상품 취소 step1 화면 하단의 ‘원 결제’ 메뉴 클릭 > ‘결제한 내역’ 목록 노출 > 취소할 결제 내역 클릭 > ‘주문 정보’ 메뉴 클릭 > 하단의 ‘주문 취소’ 클릭하기 취소 step2 화면 하단의 ‘원 결제’ 메뉴 클릭 > ‘예정된 내역’ 목록 노출 > 취소할 결제 내역 클릭 > ‘결제 정보’ 메뉴 클릭 > 하단의 ‘정기 결제 취소’ 클릭하기

4. 학부모님께 상품을 잘못 청구했는데, 주문 취소 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일반 상품은 한번의 취소가 필요하고, 정기 결제 상품은 케이스에 따라 취소 방법이 달라요. 판매사에서 배송을 이미 시작해 상품 준비중, 출고 완료 상태에서 주문 취소를 원하신다면 업체에 문의해주세요. 일반 상품 화면 하단의 ‘학부모 청구’ 메뉴 클릭 > ‘청구한 내역’ 목록 노출 > 취소할 결제 내역 클릭 > ‘주문 정보’ 메뉴 클릭 > 하단의 ‘주문 취소’ 클릭하기 정기결제 상품 케이스1 : 청구서 정기 발송일을 오늘날짜 기준으로 발송한 경우 화면 하단의 ‘학부모 청구’ 메뉴 클릭 > ‘청구한 내역’ 목록 노출 > 취소할 결제 내역 클릭 > ‘주문 정보’ 메뉴 클릭 > 하단의 ‘주문 취소’ 클릭하기 케이스2 : 청구서 정기 발송일을 오늘 날짜가 아닌 다른 날로 발송한 경우 화면 하단의 ‘학부모 청구’ 메뉴 클릭 > ‘예정된 내역’ 목록 노출 > 취소할 결제 내역 클릭 > ‘청구서 정보’ 메뉴 클릭 > 하단의 ‘청구서 삭제’ 클릭하기

5. 원에서 결제한 상품에서, 한 명의 원아 수량만 제외하고 싶어요.

원아별로 결제 취소가 가능해요. 판매사에서 배송을 이미 시작해 상품 준비중, 출고 완료 상태에서 주문 취소를 원하신다면 업체에 문의해주세요. 결제 완료한 상품 화면 하단의 ‘원 결제’ 메뉴 클릭 > ‘결제한 내역’ 목록 노출 > 특정 내역 클릭 > ‘원아 명단’ 메뉴 노출 > 원아별로 ‘주문 취소’ 가능 정기결제 예정인 상품 화면 하단의 ‘원 결제’ 메뉴 클릭 > ‘예정된 내역’ 목록 노출 > 특정 내역 클릭 > ‘원아 명단 수정’ 버튼 클릭 후 수정 * 단, 오늘 결제예정인 청구서는 원아 수정이 불가하며 주문을 취소 후 새로 생성해주세요.

전자 출결 태그 구매

1. 전자출결 상품을 구입 하려는데, 상품이 보이지 않아요!

원 설정에서 전자출결업체가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1. 전자출결업체가 등록되어 있지 않을 경우 상품이 보이지 않을 수 있어요. 전자출결업체가 미 등록되어 있던 경우, 등록하신 후 전자출결 상품을 확인 및 구입할 수 있어요. - 전자 출결 등록 여부 확인 경로 : 원설정 -> 전자출결 설정 -> 전차출결 업체설정 2. 현재 스마트주문으로 LG유플러스, 키즈콜, 아이알피 전자출결 상품의 구매만 가능해요.

2. 입소 예정 원아의 전자출결 태그 상품을 구매 할 수 있나요?

네 구매 가능하세요. 구입 단계에서 사용원아의 ‘반’, ‘이름’ 선택시 임시로 특정 원아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태그번호는 원아별로 지정된 채로 배송 불가하니, 수령 후 원에서 자율적으로 지정해주세요.
Copyright Kids Note, Inc. All rights reserved. https://www.kids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