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키즈노트 살펴보기
home
💡

수요조사서 작성, 투표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상태
키즈노트 이용 꿀팁
분류
원장님/선생님
안녕하세요 아이의 특별한 순간을 함께하는 키즈노트입니다. 원을 운영하시다 보면, 학부모님께 수요조사서 작성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으실 텐데요. 이럴 때마다 번거롭게 인쇄물을 통해 수요조사를 진행하셨나요? 오늘은 키즈노트를 통해 원과 학부모님 모두가 쉽고 편리하게 보육수요 조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키즈노트의 투표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 키즈노트의 투표 기능을 통해서는 임시공휴일/대체공휴일 등원 수요조사서, 원내 행사 참여 수요조사서 등 원에서 필요한 모든 종류의 수요조사서 작성이 가능하답니다.

수요조사서 작성, 어떻게 하나요?

키즈노트 공지사항 메뉴 -> 투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반을 선택하고, 투표의 제목과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반 선택 시 원 전체를 선택하면, 다수의 반에 소속된 원아의 복수 응답을 방지하고 수요조사서도 한번에 전송할 수 있어요!
투표항목은 객관식으로 선택 후 수요조사서 항목을 입력합니다. 만약 하루 이상의 기간에 대한 수요조사 시 객관식 항목을 늘리고, 복수 선택을 허용해 주세요!
투표 시 안내할 사진·동영상/문서가 있다면 함께 첨부해 주세요.
투표 옵션을 선택하고, 투표를 전송합니다.
- 결과 공개 방식 : 멤버들에게 득표수만 공개/멤버들에게 득표수, 투표자 공개/원장, 교사만 공개 - 종료일 설정 : 해당 보육 운영여부를 고려하기 위한 시간을 선택 - 복수 선택 허용 : OFF (*만약 1개 이상의 항목 선택이 필요한 수요조사 시 ON) - 학부모 서명 받기 : 필요에 따라 ON - 댓글 허용 : 필요에 따라 ON

다음날 수요조사서 미리 작성하기

한번 작성 및 전송한 수요조사서의 내용은 예약전송불러오기를 활용하면 더욱 쉽고 빠르게 작성할 수 있어요. 아래의 절차를 참고하여 작성하면, 작성부터 전송까지 단 3분 만에 끝!
전송 옵션으로 예약전송을 선택하고, 전송을 원하는 시간을 선택합니다. 예약전송을 통해서는 최대 2주 후까지 전송 날짜와 시간을 미리 선택해 전송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불러오기를 통해 이전에 작성한 수요조사서의 내용을 그대로 불러옵니다. 불러오기를 통해서는 최근 작성한 투표의 제목과 내용, 투표 항목을 그대로 불러와 필요한 내용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수요조사서 작성 확인 및 투표 결과 확인하기

투표로 작성된 수요조사서 내용 확인하기 투표 기능으로 수요조사서를 작성해 전송한 경우, 학부모님들께 보여지는 내용입니다.
투표 결과 확인하기 투표의 응답은 실시간으로 참여 인원/미참여 인원과 응답 내용에 대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투표의 결과를 확인하고, 안내가 필요할 경우에는 등원 및 긴급(통합)보육 등에 대한 안내를 하도록 합니다.
종료된 투표 출력 및 다운로드하여 보관하기 PC 키즈노트 공지사항에서 종료된 투표를 항목별/멤버별/미참여별로 출력하거나 엑셀로 다운로드 할 수 있어요.
원은 편리하게 응답을 확인하고, 가정은 쉽고 참여가 가능한 키즈노트 투표기능! 키즈노트가 소개해드린 투표 기능으로 각종 수요조사도 간편히 해결하세요
Copyright Kids Note, Inc. All rights reserved. - https://www.kids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