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키즈노트 살펴보기
home

체온기록

메뉴
체온기록
분류
키즈노트 활용하기
원장님/선생님

원장님, 선생님! 한번 읽고가세요!

우리 원의 원아와 교직원의 체온을 빠르고 쉽게 기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록된 내용을 부모님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온기록 작성하기

원 전체 또는 반 별, 교직원의 체온기록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키즈노트 Web에서 체온기록 메뉴를 선택합니다. 체온기록은 웹리뉴얼 버전에서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체온을 기록할 유형을 선택해주세요. - 원아 체온기록 - 교직원 체온기록
체온기록 목록에서 체온을 기록할 대상 우측의 작성하기 를 선택하고, 체온 기록을 시작합니다.
체온을 선택하고 체온계로 측정한 체온을 입력해주세요. - 체온 기록은 36.5ºC가 기본 값으로 나타나며, 33.0~43.9ºC사이의 체온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 체온과 관련한 증상이 있는 경우 증상·조치사항을 입력해주세요. 증상·조치사항은 선택항목으로 꼭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체온이 입력되면 원아 목록에 기록회차, 기록 시간, 체온, 증상 및 조치사항 내용이 나타납니다. - 체온 작성 여부에 따라 배경색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미기록 : 파란색 기록 : 하얀색
체온 기록시 체온 기준에 따라 색깔이 표시되어 나타납니다. - 입력한 체온에 따라 정상, 미열, 고열 색깔이 함께 표시됩니다. 아이는 성인보다 기본 체온이 약 1ºC정도 높아 기준에 차이가 있으며, 원아와 교직원 체온 입력시 체온은 같더라도 색깔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체온을 기록하는 경우, 작성하기 버튼을 다시 선택하여 체온을 입력해주세요. 체온 기록은 최대 10회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체온 기록 10회를 모두 기록한 경우 ‘작성하기’ 버튼이 ‘작성 완료’ 버튼으로 변경됩니다. 작성완료 버튼은 비활성화되어 더 이상 체온을 추가로 입력할 수 없습니다. - 체온 기록 목록에서는 제일 마지막에 측정된 기록이 보여집니다.
선생님도 다른 반 원아의 체온을 기록할 수 있어요. - 교직원의 경우 체온기록 메뉴를 클릭하면 소속 반 원아 목록이 먼저 보여집니다. 다른 반 원아의 체온을 기록해야 하는 경우, 필터를 이용해 전체반 또는 다른 반을 선택하면 다른 반 원아의 체온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원장님/선생님 : 모든 원내 원아, 교직원 체온 기록 작성/수정/삭제 가능 *원장님 계정으로 진입 시에는 전체 반이, 선생님의 경우 담당반 먼저 선택되어 보여집니다.

체온기록 활용하기

작성된 체온기록은 수정/삭제가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일별/월별 체온기록 출력 및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체온기록 확인

키즈노트 Web에서 체온기록 메뉴를 선택합니다.
체온기록 목록에서 원아의 프로필 및 체온 입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목록에서 이름으로 마우스 호버시 원아의 반, 생년월일, 부모정보가 나타납니다. - 체온이 기록되지 않은 원아에게 마우스 호버시 ‘원아의 체온이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가 보여집니다.
원아를 키즈노트에서 퇴소 처리한 경우, 당일 체온기록 명부에는 퇴소한 원아 이름이 나타나며, 다음날부터 체온기록 명단에 퇴소한 원아 이름이 보이지 않습니다.
원아의 이름을 선택하면 상세 페이지에서 총 입력된 체온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온기록 수정

체온 기록 원아, 교직원의 이름을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고, 수정하기 버튼 선택시 수정 팝업이 나타납니다. 체온 기록 시간, 체온, 증상·조치사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체온기록 삭제

입력한 체온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목록에서 삭제 : 입력한 모든 체온기록 전체 삭제 - 상세페이지에서 삭제 : 입력한 체온기록 회차 중 선택 삭제
목록
상세페이지

체온기록 출력 및 다운로드

출력 및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Tip 출력 시 레이아웃을 가로모드로 선택한 다음 출력해주세요.
필터로 출력 및 다운로드 영역을 선택합니다. - 전체 반 : 전체, 반 별로 체온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일별, 월별 출력 : 필터에서 일별 ,월별을 설정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 일별, 월별 설정에 따라 원하는 월, 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선생님도 전체반을 필터로 선택하여 원내 모든 원아의 체온기록을 출력 및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리뉴얼 웹에서는 월별, 일별 중 선택하여 출력 및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월별 출력이 필요한 경우 꼭 리뉴얼 웹에서 체온기록을 출력 및 다운로드 해주세요.
체온 미기록 원아 제외설정을 해주세요. 체온 미기록 원아 제외를 선택하면 체온이 기록된 원아만 출력 및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감염관리책임자 항목 비움 설정을 해주세요. 체온기록 감염관리 책임자는 원장님으로 기본 설정되어있습니다. 만약 감염관리 책임자가 원장님이 아닌 다른 교사라면, 항목 비움을 선택하고 출력, 다운로드 후 감염관리 책임자인 교사의 이름을 수기로 입력해주세요.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출력다운로드 중 선택해주세요.
출력시 인쇄 영역을 꼭 확인해주세요! 만약 인쇄 영역이 잘려 나타나는 경우, 가로 모드로 변경 후 출력해주세요.
APP에서는 직접 체온을 기록하거나, 키즈노트와 연동되는 블루투스 체온계를 이용하여 쉽고 편리하게 체온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 APP에서 체온기록 작성하기
Copyright Kids Note, Inc. All rights reserved. https://www.kids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