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키즈노트 살펴보기
home

학부모님 FAQ

구분
스마트주문
자주묻는질문
1 more property
키즈노트 사용 중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하셨던 질문과 답변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페이지에 찾으시는 질문이 없으시다면, 카카오톡 채팅 또는 고객센터(1644-6734)로 문의해 주세요. 여러분께 키즈노트가 친절히 답변해드립니다.

1. 키즈노트 ‘홈’에서 스마트주문 메뉴가 보이지 않아요.

스마트주문 메뉴가 보이지 않으면 앱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해주세요. 스마트 주문은 최신 앱 버전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아래의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세요. - Android: 3.19.0 - iOS : 4.26.2

2. PC에서도 스마트 주문을 이용할 수 있나요?

현재 스마트주문은 모바일 앱에서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3. 스마트주문 ‘홈’과 ‘수납내역’에서 결제할 청구서가 보이지 않아요.

스마트주문의 청구서는 원에서 학부모님께 청구하는 경우에만 내역이 나타납니다. 원에서 학부모님께 상품 청구서를 발송 했는지 확인해주세요.

4. 스마트주문 ‘홈’에서 직접 신청 가능한 상품이 보이지 않아요.

스마트주문의 직접 신청 가능한 상품은 우리 아이가 속한 ‘반’에서 사용하는 상품이 있을 경우에만 상품이 노출됩니다. 상품이 보이지 않는경우, 원에 청구서를 요청하시면 수납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5. 스마트주문 결제 수단은 카드만 가능한가요?

현재 스마트주문은 상품 유형별로 결제 수단이 상이합니다. 일반 상품의 경우 신용/체크카드와 은행 계좌중 결제 수단을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구독 상품신용/체크카드 중 결제 수단을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어요.

6. 결제를 완료 했는데 취소할 수 있나요?

결제 완료 후 원에서 주문을 확정하지 않았다면 결제를 취소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원에서 주문을 확정한 경우 결제 취소가 어렵습니다. 결제 취소를 원하는 경우에는 ‘수납내역’의 상품 클릭 상품 상세페이지의 문의하기 란에서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할 수 있습니다.

7. 청구서를 거절했는데, 다시 신청하고 싶어요.

만약 원에서 청구한 상품 거절 하기를 선택했더라도, 원에서 주문 마감 전이라면 언제든지 거절했던 상품을 다시 신청하기를 통해 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구서가 마감 되었다면 원에 재 청구를 요청해야 합니다.

8. 판매자에게 상품을 문의하고 싶어요.

스마트주문 상품의 상세 페이지에 판매자 정보가 나타납니다. 상품 상세페이지의 문의하기 란에서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할 수 있습니다.

9. 수납을 했는데, 갑자기 상품이 취소 됐어요.

학부모가 수납을 완료 했더라도, 원에서 해당 상품의 주문을 취소하게 되면 결제 했던 상품 금액이 환불 처리됩니다. 만약 환불 처리 되었다면 원에 상품 주문이 취소 되었는지 먼저 확인해주시고 만약 원에서 취소하지 않았는데 환불 처리 되었다면, 판매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원에서 사용 중인 상품 외 추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나요?

판매자가 추가 상품의 구매를 허용한 경우에만 추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요. 추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상품은 원에서 받은 청구서와, 직접 신청 시 구매가 가능합니다.

11. 자동 결제 수단 등록이 무엇인가요?

원에서 청구한 상품을 정기적으로 결제할 경우, 정기 결제 수단 등록으로 매일 힘들게 결제하지 않고 자동으로 결제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자동 결제 수단 등록된 주문의 청구서는 해당 청구서를 받은 다음날 오전 10시부터 순차적으로 자동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매월 결제가 필요한 정기 결제 상품은 청구서를 받은 후 자동 결제 수단(카드)를 꼭 등록해주세요. 자동 결제 수단을 변경하고 싶다면, 더보기자동 결제 관리에서 카드를 변경해주세요.

12. 결제가 실패하는데, 이유가 무엇인가요?

결제수단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고, 그외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1. 더보기> 결제수단 관리에서 카드를 삭제하는 경우 결제가 실패할 수 있어요. 2. 잔고 부족, 이용 한도 부족, 카드 해지 등의 사유로 결제가 불가능할 수 있어요.

13. 결제하려고 하는데 사용이 불가능한 카드라고 해요. 이용 불가능한 카드가 있나요?

아래 카드는 간편결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아래 카드에 해당되는 경우, 일반결제를 사용해 주세요. 사용 불가 카드 1. 무기명 법인 카드 (ex) 기관 이름이 써있는 카드) 2. 씨티 카드 3.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4. 토스뱅크 체크카드

14. 영수증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수납내역 상세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 경로에 따라 접속하시면 영수증 확인이 가능하니 확인해 주세요! - 확인 경로 : 화면 하단의 ‘수납내역’ 메뉴 클릭 > ‘수납 내역’ 목록 노출 > 특정 수납 내역 클릭 > 결제 내역 상세의 ‘영수증’ 클릭하기

15. 이용중인 정기 결제 상품을 해지 후 환불을 받을 수 있나요?

상품별로 교환&환불 정책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상품 상세페이지의 교환&환불 정책을 확인해주세요.

16. 자녀가 퇴소예정이라, 정기 결제 상품을 해지하고 싶어요.

소속 원에 정기 결제 상품 해지를 요청해주세요 원에 정기 결제 상품 해지를 요청하시면, 다음 정기결제 청구 대상에서 제외되어 결제가 일어나지 않을 예정이에요.
Copyright Kids Note, Inc. All rights reserved. https://www.kidsnote.com